큐브수학 수학 단원평가 5-2 (2016년) 큐브수학 단원평가 (2016년)
동아출판㈜ 수학 1팀 엮음 / 동아출판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작년 4학년부터 중간·기말고사가 없어졌어요. 그러다 보니 수행평가나 단원평가의 비중이 높아졌어요. 교과 단원이 끝날때마다 시험을 보게 되니 자연스럽게 단원평가 공부를 하게 되었어요. 달라진 학교 시험에 맞춘 큐브수학 수학 단원평가는 차시별 형성평가 26회 수록, 수준별 단원평가 30회 수록, 서술형평가 12회 수록, 중간·기말 성취도 평가 4회가 수록되어 있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수학 단원평가가 있으면 모든 형태의 평가를 대비할 수 있어요. 

 

 

단원평가문제집 추천 수학 단원평가 5-2는 소수의 곱셈, 합동과 대칭, 분수의 나눗셈, 소수의 나눗셈, 여러 가지 단위, 자료의 표현을 다루고 있어요. 차시별 형성 평가는 빨간 필터를 사용해서 중요한 개념을 확인할 수 있어요. 틀린 문제는 되돌아가기를 보고 개념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도 있고, 다양한 난이도의 단원평가를 풀면서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도 있어요. 수학은 아무래도 여러 난이도의 문제들을 많이 접해 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단원평가 일정이 잡히면 계획을 짜서 문제 풀이를 하는 것도 좋지만 여름방학 동안 미리 문제를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수학 단원평가를 활용해 보았어요. 돋보기 모양을 한 빨간 필터를 사용해서 중요한 개념부터 확인하고, 이해를 하고 나니 다음에 나오는 문제들을 푸는데도 도움이 되었어요. 개념만 확실하게 알아두면 어떤 문제가 나와도 잘 적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기본 개념부터 확실하게 인지하고 문제풀이를 하고 있어요. 큐브 수학 단원평가 5-2는 단원평가문제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예요.

 

 

문제 풀이에 앞서 개념부터 이해하고 나니 문제를 푸는데도 도움이 되었어요. 다소 헷갈려 하는 부분들은 다시 돌아가서 개념 확인하고 문제 풀이를 하고,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아서 실수로 틀린 것들도 확인해 보았어요. 개념잡는 큐브 수학으로 기본 다지기를 하고 수학 단원평가로 여러 유형의 단원평가 문제들도 접하고 나니 마음이 든든해지네요. 5학년 2학기에도 큐브수학으로 수학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일 꾸준히 학습 할 수 있도록 옆에서 잘 지도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