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잡는 큐브 수학 5-2 (2016년) 동아 큐브수학 시리즈 (2016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이 어려워지니 그만큼 신경을 쓰게 되요. 수학은 교과서부터 충실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서 몇년 전부터 개념잡는 큐브수학으로 기본을 다지고 있어요. 난이도도 크게 높지 않아서 배우지 않은 내용 미리 선행할 때에도 부담이 없어 꾸준히 활용하고 있어요.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개념서 큐브수학은 3단계 개념 큐브 학습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교과서 개념 학습+유사문제 반복학습+익힘책 확인학습으로 되어 있어요.

 

  

수학문제집 추천 개념잡는 큐브수학은 스토리텔링으로 단원을 시작해요. 단원과 관련 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미리 학습을 시작할 수 있어요. STEP 1은 교과서 개념잡기, STEP 2에서는 한 번 더 익히기, STEP 3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 서술형 기초잡기, 단원 마무리로 되어 있어요. 특별부록으로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 미리 보는 수학 익힘책까지 구성이 알차요. 기본을 확실하게 아는 것이 중요한데 큐브수학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올 여름방학 동안에 큐브수학으로 2학기 선행 학습을 했어요. 이번에는 방학 과제도 많지 않아서 수학 연산을 공부하거나 부족한 공부 보충하는 시간으로 계획하고 실천했어요. 추천하고 싶은 수학문제집 큐브수학 덕분에 5학년 2학기도 어려운 없이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점점 개념은 어려워지고, 난이도가 높아지는만큼 개념을 확실하게 익히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교과서만 충실하게 이해하자는 생각으로 큐브수학 열심히 풀고 있어요.  

  

 

큐브수학 풀어 보니 개념 설명도 잘 되어 있고, 기본 문제들이라서 아이도 어려움 없이 잘 풀어 가고 있어요. 간혹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아서 실수 하는 것을 보고 좀더 침착하게 문제를 풀고, 다 푼 후에는 검산하는 과정을 반복하게 하고 있어요. 개념잡는 큐브수학으로 기본을 다지고 나면 유혀잡는 큐브 수학으로 아이가 좀더 난이도 있는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도록 해주려고요. 큐브수학으로 공부해서 수학이 어렵고, 부담스러운 과목이 아니란 것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