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속담
강민숙 지음, 구연산 그림 / 미래주니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방과후 한자를 배운지도 어느새 3년이 되어 간다. 그동안 한자, 사자성어, 속담도 배웠고 한자 급수도 따는 것도 잘 진행이 되고 있다. 국어나 사회 공부를 하다 보면 다양한 용어가 나오는데 한자를 알면 그 뜻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방학이 되면 속담을 쓰고, 뜻 알아 오는 숙제가 있는데 자주 한다. 그래서 속담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번에 처음 만나는 시리즈를 통해서 속담을 더 많이 알게 되었다.

 

처음 만나는 시리즈는 어린이를 위한 고전 시리즈로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지혜를 알려준다. '처음 만나는 속담'은 일상 생활에 필요한 교훈을 담고 있다. 짧은 문장 속에 많은 뜻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 조상의 지혜가 담겨 있는 속담을 통해서 인생의 가르침을 배운다. 속담 중에는 재미있는 것들도 있고, 요즘 시대에는 맞지 않게 되어 버린 속담도 있다. 아이와 그것을 찾아 보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이다.

 

속담을 보여 주고, 바로뜻과 깊은뜻을 동화로 풀어주니 처음 속담을 접하는 아이도 쉽게 이해하고 받아 들일 수 있다. 깊이 생각해 보기 코너를 통해서 동화나 속담을 한번 더 생각해 보게 된다. 속담 책을 읽고 나서는 아이에게 일상 생활에서도 속담을 활용해서 대화를 해보자고 하니 아이도 더욱 재미있게 받아 들인다. 적절하게 속담으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휘력이  좋아졌다. 하루 10분 시리즈로 속담 쓰기를 했었는데 처음 만나는 시리즈도 같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