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걷는 지리 길 - 전국의 대표 지리길 15곳 아빠와 함께 걷는 길 시리즈
남상욱.송소진.장치은 지음, 우지현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음달 초에 경주로 수학 여행을 가고, 가족 여행이 예정되어 있어서 그런지 아이는 벌써부터 설레는 마음에 친구랑 커플 잠옷도 사고, 여러 계획을 세우고 있다. 3월이 되니 어느새 마음에는 봄바람이 들어왔고 여기저기 가보고 싶은 곳이 많아졌다. 어릴적에 여기저기 많이 데리고 다녔지만 잘 기억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제는 제법 커서 좋은 곳에 가서 즐기고, 이야기 나누는데 부족함이 없다.

 

'아빠와 함께 덛는 지리 길'은 전국의 대표 지리 길 15곳을 담고 있다. 혹시 아이와 가본 곳이 있는지 살펴 보니 안타깝게도 간 곳이 없다. 강원도 대관령, 충북 고수 동굴, 하회 마을, 제주도까지 전국의 멋진 곳을 담고 있다. 제주도가 어떻게 생겨 났는지, 고수 동굴의 비밀 등 흥미진진한 내용들이 많다. 전국의 지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지역마다 자연환경이 다르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행을 하고 나면 시야가 넓어지고, 세상을 보는 눈은 더욱 커진다. 낯선 곳에서 만나는 사람들, 맛있는 먹거리, 멋진 풍경 등은 우리를 행복하게 만든다. 항상 아이에게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싶은 마음이다. 이제 초등 고학년이 되니 사회도 점점 어려워지는데 단순히 사회 과목을 암기하면서 공부하기 보다는 여기저기 많이 다니고, 보면서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해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