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잡는 큐브 수학 5-1 (2016년) 동아 큐브수학 시리즈 (2016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신학기문제집으로 동아 개념잡는 큐브수학 보고 있어요. 동아 개념잡는 큐브수학 5-1은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개념서예요. 3단계 개념 큐브 학습 시스템으로 되어 있는데 교과서 개념학습+유사문제 반복학습+익힘책 확인학습으로 개념이해를 잘 할 수 있도록 해줘요. 5학년 되면서는 교과서에 더욱 충실하자는 생각이라 좀더 쉽고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는 큐브수학으로 보고 있어요. 봄 방학 동안에 열심히 풀어보려고요.

 

    

초등 참고서 동아 개념잡는 큐브수학은 구성이 다양하게 되어 있어요. 교과서 개념 잡기, 한 번 더 익히기,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 서술형 기초잡기, 단원 마무리, 쉬어가기 코너까지 있어요. 기초력 향상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요. 문제 양도 많지 않고, 개념 설명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학년 올라가면서 새로운 개념을 접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구성이예요.

    

 ​

동아출판 초등 참고서로 개념잡는 큐브수학 풀어보니 쉽게 잘 나왔어요. 교과서 개념도 쉽게 전달하고 있고, 익힘 문제를 반복해서 풀면서 기초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어요. 교과서 개념과 유사한 문제들도 담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 문제에 강해질 수 있어요. 익힘책과 서술형 문제, 단원 마무리까지 다양한 코너 풀다 보니 아이의 5학년 수학이 어떤 유형으로 나오는지 잘 알게 되었어요.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개념서로 개념잡는 큐브수학으로 보고 있어요. 개념을 잘 이해하고 난 뒤에는 유형잡는 큐브수학으로 실력을 키우려고요. 수준별로 교재 활용을 하면 아이의 실력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문제 양도 많지 않아서 아이도 부담 없어 하고, 교과서 개념을 충실하게 접할 수 있는 구성이라 엄마 마음에도 쏙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