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가장 멋진 1학년이 되는 법 미리 읽고 개념 잡는 초등 통합 교과
서보현 지음, 김소영 그림 / 조선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처음으로 입학 통지서를 받고 가슴 설레하던 때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새 초등 고학년이 되었다. 학년이 올라 가면서 교과서도 자주 바뀌었다. 아이가 받아 오는 교과서를 살펴 보면 그 종류도 많다. 개정된 1, 2학년 교과 과정에서는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로 나뉘어 있던 과목들이 통합교과가 되었다. 아무래도 초등 입학을 앞두고 있으면 걱정도 많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텐데 유용한 책이 나왔다.

 

'미리 읽고 개념 잡는 초등 통합 교과'는 초등학교 1, 2학년 통합 교과를 미리 접할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교과 연계가 되어 있으니 아이가 학교 생활을 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학교 생활을 잘하는 비법, 친구와 잘 지내고 즐겁게 공부하는 법 등은 아이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내용들이다. 예전과는 다르게 학교 생활도 많은 변화가 있어서 적응이 필요한데 책을 통해 아이들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기본 생활 습관부터 학교의 모습, 친구에게 말 걸기, 즐겁게 공부하기, 모둠활동 잘하기 등 다양한 정보들이 잘 담겨 있어서 우리 아이 입학 전에 읽었으면 참 많은 도움이 되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곧 입학을 앞두고 있는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 정말로 가장 멋진 1학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좋은 정보도 얻고, 체험 활동 코너도 다양해서 두루 활용하기가 좋다. 조카가 입학을 해서 이 책을 선물했더니 마음에 들어해서 뿌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