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 5-1 - 전4권 (2016년) - 국어.수학.사회.과학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입학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어느새 5학년에 올라간다. 저학년때는 많이 놀게 하고, 수학만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해줬는데 고학년으로 올라가니 학습적인 것을 좀더 신경써야 하는 것은 아닌가 싶어서 고민이 많다. 특히 수학이 많이 어려워진다고 하니 교과서 개념부터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해줘야겠다. 요즘 좋은책신사고에서 새롭게 나온 쎈 연산 문제집을 풀고 있다. 연산 꾸준히 하면서 자습서로 개념 정리를 하려고 한다.

 

 

요즘 우공비&쿵푸팬더3 세트 출간을 하면서 광고가 나오는데 재미있다. 아이랑 처음 극장에서 본 영화가 바로 쿵푸팬더라서 그런지 쿵푸팬더를 보면 감회가 새롭다. 아이랑 늘 함께하는 우공비가 쿵푸팬더를 만나서 더욱 큰 효과를 내는 것 같다. 우공비 공부달력 또한 쿵푸팬더라서 아이 반응이 뜨거웠다. 우공비 공부 달력 스티커로 꾸미면서 2016년도 알차게 채워 나갔으면 좋겠다. 5학년 ​1학기 초등 참고서, 문제집은 우공비 자습서로 찜했다.

5-1 전 4권 세트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으로 되어 있다. 특별부록으로 홈런 서술형 비법책, 영어 단원평가, 5분 쪽지 시험+스스로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쿵푸팬더 우공비 공부달력까지 있어서 일년을 계획하고 활용하기가 좋다. 우공비자습서는 전과보다 꼼꼼한 교과서 완전학습이 가능하다. 학교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하는 문제집까지 있어서 자습서로 개념과 문제풀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과도 보여주고 싶고, 문제집도 풀리고 싶은데 자습서로는 그것이 한번에 가능하니 몇년째 계속 우공비자습서로 보고 있다.

 

 

1학기 초등 참고서로 우공비자습서를 선택하기를 잘한 것 같다. 자습서 세트 구성이 다양하게 되어 있고 꼭 필요한 요소들로 꾸며져 있어서 아이랑 열심히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요즘은 주관식, 서술형 문제들의 난이도가 높아진듯 하다. 논술을 배우면서 꾸준히 글쓰기는 하고 있지만 학습적인 부분은 어떻게 연계해서 활용해야 할지 고민이었는데 우공비자습서 특별부록으로 전 과목 서술형 문제 집중 훈련을 할 수 있는 '홈런 서술형 비법책'이 있어서 좋았다.

 

 

작년에 학교에서 중간, 기말 고사가 사라지면서 상시 평가로 바뀌었다. 시험이 없어지니 꾸준히 학습하기가 어려웠고, 과목별로 꼭 알아야 할 내용을 한번 더 짚어보기가 쉽지 않았다. 올해는 5학년이 되니 우공비자습서 열심히 보고, 문제풀이 한 뒤에 우공비자습서 특별부록인 5분 쪽지 시험+스스로 학습을 해야겠다.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는 알찬 부록이라 기대가 크다. 각 과목별로 스케쥴표도 있다. 자습서랑 연계해서 활용하기 좋은 부록이란 생각이 든다.

 

 

우공비자습서 부록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우공비자습서 영어 단원 평가였다.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고 확인 문제가 있어서 영어 개념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 단원 평가문제와 학기말 예상문제가 있어서 학교 시험 대비하는데 좋다. 국수사과 과목 같은 경우는 문제집을 풀면 공부하기가 쉬운데 영어는 따로 문제집을 사기 애매했는데 우공비자습서에는 영어 단원평가 특별 부록이 있어서 영어 공비하기가 더욱 쉬워질 것 같다. 5학년 영어 공부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2016년 1학기 우공비 공부달력이다.​ 작년에도 우공비자습서 우공비 공부달력을 썼는데 매달 어떤 공부를 하고, 실천을 어떻게 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부족했던 부분을 짚어 볼 수도 있어서 더욱 계획적인 생활이 된다. 재미있는 영어 속담도 있고, 맨 뒷장에는 예쁜 스티커가 있어서 우공비 공부 달력을 더욱 멋지게 꾸밀 수 있다. 5학년 올라간다고 걱정이 많았는데 우공비자습서와 함께라면 학습적인 부담을 덜고, 많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전과와 문제집을 한 권에 만날 수 있는 우공비자습서면 1학기도 걱정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