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5 : 인류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5
신재환 외 지음, 조한욱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좋은책신사고의 융합사회 스토리버스를 처음 알게 되고 어느새 시리즈의 15번째 책까지 모두 소장하게 되었다. 책장에 꽂힌 스토리버스만 봐도 뿌듯해진다. 아이의 사회 공부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고, 과제를 할 때에도 참고해서 활용하면 주목을 받곤 했었다. 초등 교과 연계가 잘 된 학습만화라서 학습에도 좋고, 만화라 재미도 느낄 수 있어 일석이조의 시간이었다. 융합형 구성이라서 사회, 과학, 음악, 미술 등 여러 영역의 정보를 알차게 접할 수 있다.

 

초등 교과 연계 학습만화 융합사회 스토리버스 15권은 '인류'에 대해 담고 있다. 마치 대미를 장식하는 것 같은 멋진 주제를 담고 있다. 선사 시대의 유적이나 생활 모습도 나오고, 문자, 종교, 지구촌 사회에서 우리가 풀어나가야 할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서도 담고 있다. 세계에서는 여러 문제들이 있다. 고통받는 아이들이 있고, 물 부족으로 고통스러워 하는 나라의 사람들이 있다. 어느 한 나라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문제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융합구성 스토리버스는 8가지 캐릭터로 스토리를 풀어간다. 다양한 주제들을 보다 색다른 느낌으로 접할 수 있다. 아이가 평소 흥미있어 하는 주제부터 접근해서 읽어 보기도 하고, 좋아하는 캐릭터를 보면 반가워 하기도 한다. 초등 교과 연계 학습만화 스토리버스로 어떤 주제를 단순하게 바라보지 않게 되었다. 여러 시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알게 되니 유연한 사고를 하게 되고, 생각의 크기도 커졌다. 생생한 사진을 통해서 직접 세계를 가지 않아도 그 느낌을 전해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유물이나 유적지의 모습도 미리 접해 놓으니 나중에 교과에서 접해도 부담없이 받아 들일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보면서 우리가 인류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 함께 사는 지구촌이 더욱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곳이 되기 위해서는 우리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스토리버스로 여러 지식을 접하고, 시사적인 부분도 접근할 수 있었다. 학창시절 배웠던 용어들을 스토리버스로 한눈에 정리해서 보니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