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4 : 세계문명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4
이동학 외 지음, 김은경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교과 연계 학습만화 융합사회는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접근을 보인다. 초등 사회를 담고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융합 지식을 보여준다. 스토리버스 14권에서는 세계에 문명이 나타나 번성한 연대를 보여주는 것 뿐만 아니라 건축과 문명, 신화와 문명의 관계를 알려준다. 여러 예술 작품 속에는 고대 사람들의 생활 모습과 역사를 만날 수 있다. 스토리버스는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 주는 융합형 구성으로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다.   

 

학습만화 스토리버스는 8가지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 만화 캐릭터들이 정보를 쉽게 알려주는데 재미 뿐만 아니라 학습적인 부분을 놓치지 않고 있다. 생생한 사진과 꼼꼼한 설명으로 다양한 주제를 잘 보여주고 있다. 초등 4학년 아이 아직 역사를 배우지 않아서 세계 문명이란 주제는 난이도가 있었는데 학습만화로 보여주니 아이도 어려워하지 않는다. 메소포타미아, 고대 이집트, 인더스, 고대 아시아, 에게, 그리스-로마, 마야, 잉카 문명 등 생소한 단어들도 접했다. 

세계문명이라는 낯선 영역으로 새롭게 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용어가 어려웠지만 만화와 사진으로 다양하게 접해서 부담스럽지 않았다. 아이가 학년이 올라가서 역사를 배우면 스토리버스를 통해 세계문명을 접했던 것을 기억할 것이다. 초등 교과연계 학습만화 스토리버스로 모든 과목의 정보를 접하면서 지식과 상식을 키울 수 있게 되었다. 아이가 즐겨 보는 스토리버스 덕분에 사회 과목에 대한 부담도 덜고 학습적인 도움을 많이 받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