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끼를 부탁해 - 칼로리는 반으로, 밥도 빵도 면도 없이
백만점순이.나초례 지음 / 콜라보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녁을 굶거나 4시 이후로 먹지 않고 식단 조절을 해도 살은 쉽게 빠지질 않는다. 특히 아침, 점심은 대충 먹고 저녁은 점점 거하게 먹게 되니 한 끼의 식사는 더욱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저녁에도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한 끼에 관심이 간다. 저녁에 칼로리는 적으면서도 쉽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밥도 빵도 면도 없이 칼로리를 반으로 줄일 수 있는 0.5끼가 있다. 요리는 전혀 못하는 두 저자가 살을 빼겠다고 초간단 왕초보용 0.5끼를 탄생시킨 과정도 재미있었고, 그 요리도 자못 기대가 되었다.

'0.5끼를 부탁해'는 매일 저녁 살찔 걱정 없이 쉽고 맛있는 0.5끼 메뉴 45가지를 담고 있다. 메뉴들을 하나씩 살펴보니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것도 아닌데 사진 비쥬얼은 최고다. 게다가 맛도 있으면서 포만감까지 준다고 하니 좋다. 재료에 대한 팁도 있고, 셀프로 식습관 점검도 하고, 다양한 요리 비법이나 노하우 등을 담고 있어서 참고가 된다. 밥이나 빵, 면이 없이 과연 요리가 될 수 있을지 의아했는데 과일, 야채 등으로도 얼마든지 멋진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같은 재료라도 살 안찌는 방식으로 요리를 하고, 재료도 최소한으로 해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기에 초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가끔 요리책을 보다 보면 다양한 재료, 도구들이 필요해서 포기하곤 하는데 이 책에 실려 있는 요리들은 오븐, 전자렌지 전혀 없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저녁에 출출할 때 기름진 야식 보다는 포만감을 주면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0.5끼로 가볍게 즐겨봐야겠다. 오늘 저녁에는 눈에 좋은 당근과 늙지 않는 사과 국수를 만들어 먹을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