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20분 남미영의 인성학교 : 책임감과 리더십 매일매일 20분 남미영의 인성학교
남미영 지음, 이진우 그림 / 예림당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의 독서학교'를 통해서 접한 적이 있는 남미영 박사의 책이라 관심이 갔다. 더군다나 요즘 인성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에 인성교육 프로그램 도서는 더욱 반갑다. 뉴스를 보다 보면 하루가 멀다 하고 상상조차 하기 싫은 무서운 내용들이 쏟아져 나온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좀더 인간답게 살아가기 위해 노력한다면 세상은 더욱 아름다워질 것이다. 그래서 인성적인 부분에 집중하고 그런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확신한다.

 

매일매일 20분씩 남미영의 인성학교에서는 아이들이 꼭 가져야 할 인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다양한 이야기를 읽고, 느끼고 활용 할 수 있다. 책임과 리더십이 잘 담겨 있는 이야기들도 좋지만 가장 마음에 든 것은 워크북처럼 활용 할 수 있는 코너이다.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책 속 주인공이었다면 나는 어떻게 했을지 생각해 보게 하면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야기를 읽고 느낀 점이 무엇인지, 아이의 생각은 어떤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다.

 

어릴때는 책 읽고 독후 활동도 많이 했었는데 초등학생이 되니 시간도 부족하고, 책 읽고 활용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 책은 워크북처럼 활용할 수 있어서 좋다. 생각하는 힘 뿐만 아니라 글쓰기 능력까지 키워 줄 수 있다. 인성학교를 접하고 나서 미래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이란 확신이 들었다. 사람답게 살아가는 것은 인간의 당연한 모습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욕심으로 인성적인 부분을 소홀히 한다면 먼 훗날 후회하게 될 것이다. 묵묵하게 책임감을 가지고 자신을 일을 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