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뷰 인 스크래치 북 : 랜드마크 오브 서울 12 - 펜 하나로 도시를 밝히다 인 스크래치 북 시리즈
스타일조선 편집부 엮음 / 스타일조선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책 스타일에도 유행이 있는지 요즘은 컬러링북이 대세다. 다양한 컬러링북을 보아서 그런지 '펜 하나로 도시를 밝힌다'는 스크래치북도 컬러링북의 일종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접해보니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색다른 책이었다. 펜으로 색을 칠하는 것이 아니라 나무 펜으로 스크래치북 표면을 긁어서 표현하는 책이다. 서울의 아름다운 랜드마크 12곳을 담고 있는데 멋진 야경을 선보이는 곳들로 유명하다. 나무 펜으로 긁힌 곳이 마치 조명이 켜진듯 환하게 빛나는 것이 정말 신기하다.

 

 

어릴적에 여러가지 색으로 칠한 후에 마지막으로 온통 검은색으로 칠하고는 긁어서 그림을 표현한 적이 있는데 스크래치북도 똑같은 방식이다. 나무 펜으로 이렇게 근사한 그림을 표현할 수 있다니 놀라움 그 자체다. 그림이 아주 정교하고 세밀해서 많은 집중력을 필요로 한다. 좀더 세밀한 표현을 원하면 나무 펜 대신에 펜촉이나 송곳 등 다른 도구를 사용해도 좋다. 스크래치북은 아이랑 함께 하길 추천한다. 서울에 살지 않아서 가본 곳이 한정되어 있는데 스크래치북으로 표현하면서 멋진 장소들에 대해 알려줄 수 있었다. 

 

 

 

 

 N서울타워, 숭례문, 광화문, 경회루, 복촌 한옥마을, 여의도 국회의사당, 서울 월드컵 경기장, 명동거리, 명동성당, 동호대교, 여의도 63빌딩, 불꽃 축제 등 12곳이 실려 있다. 스크래치를 하면서 각 장소들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멋진 야경을 직접 표현 할 수 있었다. 아이랑 같이 서울타워를 작업하면서 남산에 올랐던 일도 떠올라 더욱 즐거웠다. 펜 하나로 도시를 밝힌다는 멋진 제목의 글귀처럼 근사한 야경들을 표현해낼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