漢字로 한 번에 잡는 중학 핵심개념 109
오형민 지음 / 글담출판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가 한자를 배우기 시작한지 2년이 넘었고 그동안 한자 급수도 따면서 다양한 한자를 접하고 있다. 초등 어휘 능력이 학업 성취도를 결정한다고 할만큼 한자를 아는 것은 중요하다. 국어나 사회 같은 과목을 배우다 보면 다양한 개념 용어가 나오는데 그 뜻을 알지 못하면 이해할 수가 없다. 한자를 많이 알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된다. 한자나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서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아이에게 좋을지 고민하고 있다.

'한자로 한 번에 잡는 중학 핵심개념 109'는 과목별로 꼭 알아야 할 핵심개념을 현직 교사가 알려주는 책이다. 중학교에 들어가서 첫 시험을 보고 나면 멘탈붕괴가 온다는 소릴 자주 들었었다. 그만큼 과목도 많고, 알아야 할 개념도 많기 때문일 것이다. 청소년들이 어려워 하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주요 과목의 핵심 개념을 109개 담고 있다. 무조건 암기하는 것 보다는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학습에 도움이 된다.

초등 고학년 아이부터 중학생 아이들이 보기 좋은 책이다. 한자로 개념을 공부할 수 있다. 우리말의 70% 이상이 한자어라고 하니 놀랍다. 왜 한자를 배워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겠다.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한자 개념도 익히고 재미있게 문제 풀이를 하면서 개념 다지기를 할 수 있다. 한 권의 책으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의 핵심 개념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 반갑다. 상식을 키우고, 개념 이해를 하면서 중학교 생활을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