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사자소학 따라쓰기 하루 10분 초등 따라쓰기
키즈키즈 교육연구소 지음 / 미래주니어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사자소학은 우리 조상들이 어린이들에게 한자를 가르치기 위하여 엮은 기초 한문 교과서라고 한다. 그 속에는 효도와 윤리도덕이나 벗 사귀는 법 등이 적혀 있어서 아이들이 읽으면 좋은 책이다. 이번에 하루 10분 초등 따라쓰기 시리즈 중에 '하루 10분 사자소학 따라쓰기'가 있어서 반가웠다. 어린이를 위한 사자소학 100문장을 따라 쓰며 지혜와 성품을 익힐 수 있고, 따라 쓰면서 바르게 글씨 쓰는 연습도 된다. 서당에서 어린이들이 처음 배우는 책이라니 더욱 궁금해졌다.

사자소학을 읽으려고 하면 어렵게 느껴지는데 한 문장씩 따라 쓰면서 사자소학을 접하니 아이도 부담감을 덜 수 있다. 사자소학 원서의 한자를 그대로 실어 한자를 따라 읽고 익힐 수 있다. 한자 풀이도 있고 속뜻이 나오니 아이들도 이해하기가 좋다. ​사자소학의 효행편, 형제편, 사제편, 붕우편, 충우편, 경장편, 수신편을 담고 있다. 효도, 형제자매간의 우애, 스승과 제자, 친구와의 우정, 충성, 웃어른을 공경하는 방법,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 등을 담고 있는데 참 좋은 내용들이 많다.

아이와 함께 사자소학을 읽다 보니 평소 자주 들었던 문장도 있고, 새롭게 알게 되는 것도 있었다. 긴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하루 10분씩 꾸준히 할애를 하면 아이도 사자소학 자연스럽게 접하고, 그 뜻을 새기다 보면 바른 심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하루 10분 초등 따라쓰기 시리즈로 맞춤법, 교과상식, 속담, 고사성어, 사자소학 등 그 분야도 다양해서 초등 아이들이 활용하면 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정서적인 안정을 키우는데도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