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3 : 직업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3
류수형 외 지음, 한상근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자라면서 장차 되고 싶은 꿈들이 변하고 있다. 이것저것 하고 싶은 것도 많은데 초등 고학년이 되니 이제는 좀더 자신의 꿈을 생각하면서 직업에 대해 알아가는 것도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체험학습으로 직업 체험 하는 곳을 찾기도 하는데 이번에 초등 교과 연계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중 <직업>으로 여러 직업에 대해 만나 보았다. 초등 교과서 등장하는 중요 키워드를 여러 주제로 풀어 놓고 있어서 재미있게 학습적인 면을 충족시켜 준다.

 

요즘은 주제 통합과 융합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예전에는 사회, 과학도 그 영역에 대한 지식들로만 채워져 있었는데 이제는 교과목 구분 없이 주제별로 묶은 것을 주제 통합이라고 한다. 한 가지 주제를 여러 시각으로 보고 생각하는 것은 융합 교육이다. 포괄적이고 다양한 지식을 알아야 한다. 여러 정보를 알아야 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하나의 지식을 알면 그에 연관되는 지식과 상식을 좀더 다양하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가 바로 그것이다.

 

직업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각 직업들마다 요구되는 성향과 마음자세가 다르다. 아이가 어떤 직업을 가지면 좋은가는 그 성향을 파악하는 것에 있다. 부모가 원하는 직업이 아니라 아이가 진정으로 좋아하며 돈을 벌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초등 교과 연계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직업>은 단순히 어떤 직업이 있는지를 알려주는 것이 아니다. 직업과 직업의식, 전문성, 적성과 관심사를 사회, 도덕, 국어 등 여러 과목을 융합해서 알려준다.  

 

8가지의 다양한 캐릭터가 직업에 대해 재미있게 알려준다. 직업을 보여주고 활용 모습까지 담고 있어서 유용하다. 나만의 책 만들기 코너 같은 것도 참고하기 좋아서 체크해두었다. 초등 교과 연계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로 다양한 직업 세계를 엿볼 수 있었다. 아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아이와 자연스럽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