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체험 학습 보고서 신통방통 국어 9
서지원 지음, 경하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수업이 전부였던 예전과는 다르게 요즘은 체험 학습도 다양해지고, 아이들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주변에서 신청서를 내고 체험 활동을 하는 것을 보면서 아이와 꼭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체험학습 신청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체험 학습 보고서 작성 등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는데 이번에 좋은책어린이에서 나온 신통방통 시리즈를 통해서 '신통방통 체험 학습 보고서' 책을 접하게 되었다. 체험 학습 떠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 학습하면서 지켜야 할 것들, 체험 보고서 쓰는 순서 등 정보가 많다. 
체험 학습 보고서 쓰는 법만 알려주면 재미가 없을텐데 동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접하니 아이도 쉽고 재미있게 받아 들인다. 처음엔 체험 학습 보고서 쓰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쓰는 순서 등을 자세히 알게 되니 다음번 체험을 하고 난 뒤에 잘 쓸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 요즘 다양한 체험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엄마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체험 학습 보고서 쓰기가 어렵다고 느꼈던 아이들도 부담감을 덜 수 있을 것이다. 
신통방통 시리즈는 활동지가 잘 되어 있는데 이번 시리즈에는 체험 학습 보고서 샘플이 있어서 직접 작성해 볼 수 있었다. 체험 보고서 쓰는 순서에 맞춰 작성해 보니 쉽게 느껴진다. 다음에 아이랑 체험 학습을 하게 되면 학교에 멋진 체험 학습 보고서를 제출 할 수 있을 것 같다. 활동 전에 미리 알아 보고, 체험 후에 새로 알게 된 사실이나 느낀 점 등을 적으면서 아이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신통방통 시리즈 학습동화는 초등 추천 도서로 아이들에게 유익한 책이다.  
얼마전 경주에 다녀왔었는데 이번에 체험 학습 보고서로 작성해 보았다. 석굴암, 불국사, 첨성대 본 기억을 떠올려서 작성하다 보니 경주에 갔던 기억도 새록새록 떠오르고 좀더 알차게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익힐 수 있었다. 체험 학습을 다녀왔는데 보고서에 뭘 싸야 할지 고민이었다면 신통방통 체험 보고서 책을 잘 활용하도록 하자. 경험을 통해 생각을 키우고, 견문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전에는 체험을 통해 많은 것을 보여주고, 학습적인 부분만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좀더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재미있고 신나는 체험학습을 하고 멋지게 보고서 작성을 하는 것 이제는 어렵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