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념잡는 큐브 수학 4-1 (2015년) - 새 교육과정 반영 ㅣ 동아 큐브수학 시리즈 2015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이 되자 수학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 그래서 다양한 문제집을 풀리게 하는데 단계 선택에 실패를 했는지 난이도가 높은 교재들이 많았다. 매일 수학 문제집을 2장씩 풀게 하는데 때로 풀기 어려운 문제들을 접하면 그 시간은 더욱 길어질 수 밖에 없다. 좀더 쉬운 교재가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이번에 접한 동아출판 개념잡는 큐브 수학은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1단계 개념서라 쉬웠다. 아이도 풀어 보더니 앞으로 이 문제집만 풀면 안되겠느냐고 해서 우선 기본서부터 풀려보고 좀더 심화된 문제들을 풀기로 했다.
개념을 잘 이해하면 문제풀이도 어렵지 않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은 점차 심화가 되어 가는데 개념 정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아이도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수학을 포기하기가 쉽다. 초등문제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동아출판 개념잡는 큐브수학은 교과서 개념학습-유사문제 반복학습-익힘책 확인학습의 3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부록으로 미리 보는 수학 익힘책도 있어서 교과서 학습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문제양도 많지 않고 개념이 옆에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마음에 든다.
수학의 시작은 기본 개념 이해부터 시작된다. 초등수학 참고서로 개념잡는 큐브수학을 활용한다면 좋을 것 같다. 이번에는 참고서를 사지 않고 문제집 위주로 접근했더니 개념 부분이 다소 약하다 싶었는데 개념이 잘 담긴 문제집을 접하니 이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아이 문제집을 여러 권 풀려 보다 보니 단계별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무조건 어려운 문제들만 접하게 하면 아이도 힘들어 하고 개념 이해도 되지 않아서 지루해 한다.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개념서 큐브 수학으로 다시 복습을 하고 있다. 1단원을 막 끝낸 상태라 문제집으로 개념 정리도 다시 한번 하고 문제를 풀어 가다 보면 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자연스럽게 복습까지 할 수 있다. 중간, 기말 시험이 없어지고 상시평가로 바뀌면서 단원평가를 자주 보게 될텐데 교과서 내용을 확실하게 인지하면 불시에 보는 시험에도 당황하지 않을 것이다. 개념을 잡고 나면 이제 유형으로 접근해서 큐브 수학을 활용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