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집트 미라의 저주 ㅣ History Quest 1
티모시 냅맨 글, 안드레아 다 롤드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역사를 배우기 전에 미리 많이 읽히려고 노력중이다. 요즘은 중점적으로 한국사를 접하고 있지만 세계의 역사도 알아야 한다. 알아야 할 정보도 많고, 사건들도 많아서 아이가 다소 지루해 하기도 한다. 논술 수업에서도 계속 역사 수업을 했더니 힘들어 하는 것 같아서 좀더 쉽고 재미있는 책으로 접근해야 하는게 아닌가 고민이었는데 이번에 세계 역사를 담고 있는 'HISTORY QUEST 이집트 미라의 저주'를 읽었다. 제목떄문이지 관심을 갖고 보다가 색다른 구성에 빠져든다.
고대 이집트로의 여행을 떠나서 파라오의 무덤을 탐험하고, 미라의 만드는 과정을 살펴 본다. 책 구성이 미로처럼 되어 있어서 문제를 풀면서 페이지 이동을 한다. 문제를 맞춰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가 있다. 어릴적에 이런 스타일의 책을 접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기억이 떠올랐는지 책이 재미있다고, 이런 책을 또 갖고 싶다는 아이의 말을 들으면서 반가웠다. 이제는 퀴즈를 풀면서 세계사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으리란 기대감이 생기기 때문이다.
MATHS QUEST 시리즈를 접한 적이 있는데 역사 여행도 수학 게임을 하듯이 풀어가니 재미있었다. 마치 이집트로 직접 여행을 떠나서 파라오 무덤 속을 걷고 있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다. 제대로 알고 있어야 다음 단계로 갈 수 있고, 도굴꾼으로부터 무덤 속 보물을 지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문제를 풀게 된다. 그림 문자 암호를 해독하는 과정이 스릴 넘쳤다. 앞으로는 역사도 좀더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을 시리즈로 만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