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o? special 김연아 ㅣ who? special
오영석 글, 라임 스튜디오 그림, 송인섭 추천 / 다산어린이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위인전에서 현대적인 인물을 접하면 보다 친근하게 느껴진다. 먼 옛날의 인물이 아니라 더욱 현실감 있게 다가오고, 이미 알고 있는 위인이기에 더욱 높은 관심을 갖는다. 어렵고 특별한 사람만이 위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해도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따뜻한 삶을 살아가면 많은 사람들의 멘토가 될 수 있고, 그렇게 자라면 아이 자신도 위인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 위인을 통해서 아이도 꿈을 찾아서 그 길을 찾아갔으면 좋겠다.
Who? 한국 위인전 시리즈에는 다양한 인물들이 소개되어 있다. 이번에 아이도 좋아하는 김연아 선수를 만났다. 학습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이도 재미있게 보고 텔레비젼 속에서 접했던 감동적인 모습을 다시 접했다. 스케이트를 처음 탄 일곱 살 꼬마가 어떻게 성장해 가는지를 볼 수 있다. 피겨 여왕 김연아를 보면서 아이들은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강한 승부욕으로 선수가 되어 하는 고된 훈련도 잘 이겨낼 수 있었기에 김연아 선수는 최고가 될 수 있었다.
만화로 김연아 선수를 보니 더욱 예쁘게 느껴진다. 이번에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 은퇴식을 갖는 것을 보면서 대견스럽긷도 하고, 다시 선수로 만날 수 없다는 것은 안타까웠다. 꿈을 향한 열정으로 최선을 다했던 김연아 선수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감동을 받을 것이다. 다 읽고 나면 독후 활동 코너도 따라할 수 있고, 진로, 꿈 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진로 활동, 논술 활동, 교과연계 등 다양한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참으로 활용하기 좋은 위인전이란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