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 Love English Student Book 1 ㅣ I Love English
The Hermit Crab ELT Institute 엮음 / The Hermit Crab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처음 3학년 교과서를 받아 오면서 아이는 영어 교과서부터 펼쳐 보았다. 딴에도 어떤 내용들이 나오는지 궁금했던가 보다. 인사말부터 나오는 것을 보니 쉽다는 생각이 드는지 다소 실망하면서도 부담감을 던듯 하다. 이제 학교에서도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니 더욱 필수 과목이 되어 버렸다. 학원에서 공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관심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해줘야겠다. 유아 영어가 아니라 초등 아이에 맞는 접근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I Love English는 초등아이 대상 영어 코스북이다. 영어의 기초를 배운다. 듣기, 읽기, 쓰기의 영역을 고루 다룰 수 있는 구성이라서 지금 아이에게 딱 맞는 구성 같아서 좋았다. 1~6권까지 시리즈로 되어 있는데 단계에 맞는 난이도라서 1권부터 밟아가면 아이가 영어를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CD와 Flashcard도 있어서 두루 활용이 잘 된다. 신나는 테마송도 부르고, 다양한 캐릭터를 접하는 즐거움이 있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영어책이다.
아이가 영어를 부담없이 받아 들이기 위해서는 쉽고 재미있는 것이란 것을 알려줘야 한다. 그래야 아이도 놀이를 하듯 즐겁게 따라하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가 있다. 1권을 보고 나니 다른 시리즈들도 궁금해진다. 기초 영어를 튼튼하게 익히면 앞으로 영어를 배우는데 도움이 된다. 이제 학교에서도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니 좀더 다양하게 접근해주기 위해 노력할 생각하다. 요즘 영어를 재미있게 받아 들이고 있는데 그 관심이 끊기지 않도록 해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