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판타지 알파벳 콜렉터 1 - A편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ㅣ 판타지 알파벳 콜렉터 1
송경민 기획, 크리트리 지음 글.그림 / 겜툰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가 학원을 옮기면서 영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단어를 읽고, 쓰고, 온라인 교육을 하면서 열심히 배우고 있는데 그 관심을 계속 끌어주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 중이다. 요즘 학습만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아이가 시각적인 것에만 빠질까봐 걱정이 되기도 한다. 이왕이면 학습적인 것을 놓치지 않는 책으로 보여주고 싶었는데 이번에 접한 판타지 알파벳 콜렉터는 착한 학습만화라서 마음에 들었다. 영어에 관심이 높은데 자연스럽게 세계명작동화에 담겨 있는 영어를 알게 하니 더 재미있다.
'판타지 알파벳 콜렉터 1, 2권은 동화 속 캐릭터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영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초등 필수 영단어 800개를 수록하고 있다고 하니 학습만화를 꼼꼼하게 읽으면 다양한 영단어를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란 생각이 든다. 부록으로 있는 알파벳 카드도 좋다. 아이랑 같이 게임을 하면서 영어 단어를 접하니 아이는 놀이를 하듯 즐겁게 받아 들인다. 그래서 그 효과가 더욱 큰 듯 하다. 게임에 이기기 위해서는 영단어를 외워야 하기 때문에 학습력도 높아진다.
명작은 아이들에게 상상력의 즐거움을 준다. 이야기의 즐거움에 빠지면 영어도 더욱 눈에 들어오게 되고, 일부러 암기하지 않아도 영단어를 익히게 된다. 알파벳 콜렉터 카드는 영단어 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카드 등급에 따라 다양한 놀이와 공부를 할 수 있으니 다음 시리즈도 기대가 된다. 영어와 명작이란 두 마리의 학습적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관심이 간다. 책 읽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영단어 어휘가 쑥쑥 늘어나는 놀라움까지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