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딸꾹, 딸꾹질이 멈추지 않아! ㅣ 국민서관 그림동화 150
로렌 차일드 글.그림, 문상수 옮김 / 국민서관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찰리와 롤리 시리즈는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다. '토마토 먹기 싫어'는 아직도 사랑 받고 있다. 로렌 차일드의 콜라주 기법을 이용한 재미있는 그림 스타일은 책 읽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티격거리지만 우애있는 남매의 모습이 사랑스럽다. 혼자 크는 아이라 그런지 찰리와 롤라의 모습을 보면서 부러움을 느끼는 듯 하다. 둘이 함께 해서 더욱 재미있는 찰리와 롤라 시리즈의 이야기는 계속 될 것이고, 오래도록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찰리에게는 롤라라는 여동생이 있는데 학교 음악회에서 부를 노래 연습에 바쁘다. 친구 로타와 함께 즐겁게 노래를 부르던 롤라가 갑자기 딸꾹질을 한다. 그림을 그리다가도 딸꾹질을 하고 그것은 멈추지 않는다. 찰리 오빠는 좋은 방법이 있다며 놀래키지만 효과는 금방 사라진다. 과연 어떻게 해야 롤라의 딸꾹질이 멈춰질 것인지 내내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지켜보게 된다. 딸꾹질이라는 일상 속 소재를 재미있게 풀어 놓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도 쉽게 받아 들이고 즐거워한다.
동생을 생각하는 찰리 오빠의 마음이 의젓하고 멋지다. 찰리와 롤라 시리즈를 보고 있으면 미소가 절로 지언진다. 독특한 그림을 보고 따라하고 싶은 마음도 들고, 일상에서 흔하게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그림책 속에서 만나니 더욱 친근하다. 찰리와 롤라의 모습에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만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 따뜻하게 마음에 다가온다. 아이와 함께 왜 딸꾹질이 생기는 것인지, 어떻게 하면 멈출 수 있는지 이야기 나누면서 보니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