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풍성해 - 가을 생각이 자라는 키다리 교과서
박현숙 지음, 김미현 그림 / 키다리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2학년 아이는 통합 교과를 배우면서 다양한 주제를 접하고 있다. 시험 공부는 다소 어려워졌지만 아이는 여러 과목을 통해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을 재미있어 한다. '생각이 자라는 키다리 교과서' 시리즈를 통해서 여름을 읽었었는데 이번엔 '가을'을 접했다. '가을은 풍성해'에는 가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어서 한 권의 책으로 여러 유익한 내용를 접할 수 있다. 교과서가 개정되면서 어려움을 느끼는데 책과 함께 병행할 수 있는 도서가 나와서 다행이다.

 

'가을은 풍성해'는 가을 날씨와 생활, 추석, 가을 체험, 느낌을 나누어요, 알고 싶어요 등의 교과가 연계되어 있다. 요즘 학습하는 내용들이라서 보다 친근하게 느껴졌다. 가을 날씨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가을철 건강관리, 가을에 볼 수 있는 풀과 꽃 등 가을에 대해 알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 단풍이 왜 드는지에 대해서도 과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 여러 영역의 지식을 좀더 다양하게 접할 수 있어서 좋다. 아이가 배우는 교과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가을을 학교로 가지고 오라고 하면 막연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가을에 관련된 책을 읽고 나면 좀더 다양한 활용법으로 가을을 담을 수 있다. 하나의 계절이 가고, 또 다른 계절이 오는 것이 그저 시간의 흐름일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 가을이 되려면 많은 준비가 필요하고, 다양한 일들이 벌어진다. 가을이 지나면 겨울이 오는데 겨울은 또 어떤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을지 궁금해진다. 계절의 고마움과 그 특별함이 우리를 기대감을 갖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