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과학 개념 1 - 물체와 물질, 빛과 그림자 ㅣ 초등 개념 학습 동화 시리즈
김진욱 지음, 조국희 그림, 이희란.노영란 감수 / 동아엠앤비 / 2013년 7월
평점 :
아직 과학을 배우지는 않지만 곧 학년이 올라가고 과학을 배우게 될텐데 아이가 재미있게 잘 받아 들일까 걱정이 될 때가 있다. 학창시절을 돌아보면 지루하고 어렵기만 했기 때문이다. 요즘은 동화로 과학 개념을 쉽게 알려주는 책들이 있는데 이번에 접한 '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과학개념'도 그런 책이다. 사회도 재미있게 접했었는데 과학도 기대가 되었다. 현직 교사가 직접 뽑은 과학 개념이라고 하니 학습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아이에게 꼭 읽게 해주고 싶었다.
우주 최강의 안드로메다 요원과 우주 악당 원팍, 투팍의 모습은 재미있다. 동화로 접하니 과학도 재미있게 느껴진다. 동화를 읽다 보면 어느새 과학 개념이 쉽게 이해가 된다. 과학 개념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동화 속에 나왔던 개념을 한번 더 꼼꼼하게 짚어준다. 물체와 물질이 무엇인지, 물질의 세 가지 상태, 혼합물과 혼합물 분리 등 다양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개념을 하나씩 외우려고 하면 쉽지 않은데 동화로 접하고 다음에 개념을 정리해서 보니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현직 선생님들이 교과서에 자주 나오는 핵심 개념을 선정하고, 스토리텔링 전문가가 재미있는 스토리로 연결하여 꾸민 책이라서 그 효과가 더욱 큰듯 하다. 과학을 배우면 지루해 하지 않을까 고민이 되었는데 기본 개념을 동화로 확실하게 알려주면 좋을 듯 하다. 물체와 물질, 빛과 그림자의 개념을 자세히 알게 되었다. 학습과 재미 두 가지 요소를 잘 살린 것 같다. 이야기 속에 개념이 녹아 있기 때문에 아이들도 용어의 뜻을 쉽게 받아 들인다. 과학 이제는 부담감을 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