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No.06 - 종합학습만화지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 6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은 다양한 영역을 보여준다. 요즘처럼 여러 배경지식이 필요한 때에 딱 맞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게다가 학습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재미있게 받아 들이니 더욱 좋다. 현직 초등 선생님들과 교육계 전문가들이 꾸민 책이라서 아이들이 책을 통해 학습하는데 도움을 받는다. 초등 2학년이 되니 여러 분야에 호기심을 드러낸다. 그런 아이에게 보물섬은 색다른 시각을 접근하고 있어서 책 읽는 즐거움과 학습을 함께한다.

 

'보물섬 6호'는 수리과학 영역, 예체능, 창의인성 영역, 인문사회 영역을 담고 있다. 워크북과 학습 가이드가 있으니 부모들도 참고해서 아이를 지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초등 교과 연계가 잘 되어 있는데 연계표를 살펴 보니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정보들이 다양하게 담겨 있다. 가이드북에는 최신 교육정보다가 담겨 있어서 유용했다. 교과 별로 관련 정보가 많아서 아이의 배경지식을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요즘은 대세인 스토리텔링까지 된다.

 

신들의 계보, 국어 만화로 풍속과 관련된 속담을 익히고, 수학 만화로 분수의 곱셈 등도 나오는데 어쩜 책 한 권에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지 신기하기만 하다. 매달 20일에 만나는 보물섬 아이에게 매달 좋은 지식 선물이 될 것 같다.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사회, 역사의 핵심개념을 담은 딱지도 아이가 좋아한다. 놀이를 하듯 즐겁게 활용할 수 있다. 알찬 구성이 돋보이는 보물섬을 읽으면서 다양한 과목에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 호기심과 관심을 갖게 되면 두루 배경지식을 넓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