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사회 개념 1 - 촌락.중심지.교류 초등 개념 학습 동화 시리즈
김진욱 지음, 조국희 그림, 이희란.노영란 감수 / 동아엠앤비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3학년이 되면 사회를 배운다고 하는데 걱정이 된다. 먼저 학교를 보낸 엄마들이 사회때문에 총점수가 낮아져서 속상하다는 소릴 자주 듣기 때문이다. 미리 사회 관련 책도 읽어주면 좋다고 해서 예비초등부터 책을 들여서 보여주긴 하는데 개념이 쏙쏙 잘 이해가 되지는 않는다. 아이가 3학년이 되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스럽다. 사회를 잘 하려면 한자도 알고, 개념 뜻을 잘 이해할 필요가 있다. 단순히 용어를 외우는 것으로는 사회과목을 잘 할 수 없다. 스토리텔링으로 만나는 사회가 도움이 된다.

 

요즘은 다양한 영역의 책들이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나온다. 학창 시절을 떠올려보면 무조건 암기해서 시험을 보곤 했는데 시간이 흐른 후 남는 것은 거의 없다. 내용도 방대한데 좀더 효율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초등개념 학습 동화 시리즈는 현직 선생님들이 교과서에 자주 나오는 핵심 개념을 선정해서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해준다. 1권에서는 촌락, 중심지, 교류 등의 개념을 알려 준다. 안드로메다로 개념을 보냈다고 종종 말하곤 하는데 그 기본적인 개념을 제대로 접하게 해준다.

 

안드로메다에서 온 외계인들은 지구 아이들에게 개념이 들어 있는 큐브를 전해 주려고 한다. 우주 악당으로부터 지구를 구하기 위한 과정들이 재미있게 그려져 있다. 초등 아이들이 쓰는 용어도 나와서 그런지 이 책을 읽는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듯 하다. 엄마를 위한 사회 교과 핵심 지침서도 있어서 아이의 난감한 질문을 해결해 줄 수 있다. 평소 궁금했던 내용이 있어서 집중해서 보았다. 재미있는 학습 동화로 사회 개념을 익히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