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9 - 풀어라! 카오스워드의 유의어·반의어 마법을! ㅣ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9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13년 4월
평점 :
아이의 영어 교육을 학원에 떠맡겨 놓고 있지만 엄마가 뭐라도 해줘야 하는 것이 아닌지 고민스럽다. 영자신문을 읽거나, 단어 시험을 보고나면 영단어에 대한 질문을 하곤 한다. 그래서 요즘은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를 보면서 책에 나온 영단어의 원리를 쉽게 알려주고 있다. 무조건 영어 단어를 쓰고, 외우고 하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영단어의 생성 원리를 알면 그 개념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알게 된다. 단어의 성격과 뜻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9'는 유의어와 반의어를 담고 있다. 카오스워드로 출발한 원정대는 도움을 청하는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나게 된다.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던 스토리와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뻔뻔한 백설공주와 싸우는 난쟁이들, 신데렐라에게 당하고 사는 불쌍한 계모와 언니의 모습은 마치 반전동화를 보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뒤죽박죽된 카오스워드의 세계에서 원정대는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을지 흥민진진하게 지켜보게 된다. 초중등 필수단어가 적힌 영단어 마법노트도 있어서 활용하기 좋다.
모험 가득한 이야기를 접하는 것도 재미있고, 학습 만화로 영단어 원리를 익히는 것도 좋다. 단어를 무조건 쓰고, 외우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단어의 뜻과 그 법칙들을 익히면서 영단어를 이해하니 영단어 학습이 저절로 된다. 매일 꾸준하게 영어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해줘야겠다. 아이에게 알려주다 보니 저절로 많은 단어를 이해하게 되었다. 놀이처럼 즐겁게 영어를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교육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