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감자극 뇌 발달 태교동화 (뇌 발달 클래식 CD 제공) - 아이의 두뇌를 깨우는 이야기 힘 ㅣ 위대한 임신 태교동화
아이조아연구소 지음 / 한봄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뇌는 태아기부터 성장하기 시작하여 출산 때까지 거의 성인과 비슷하게 발달을 하는데 적덜한 자극을 받지 못하면 임신 8개월 이전에 40~75% 가량 죽어 버린다'는 놀라운 이야기를 들었다. 태아의 뇌 발달을 시킬 수 있는 태교 활동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느끼게 하는 대목이다. 내 아이가 머리 좋고, 똑똑한 아이로 자랐으면 하는 것이 부모의 솔직한 심정이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어떤 것이라도 할 마음이 있으면서도 정작 태교에는 소홀하지 않았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머리 좋은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뇌의 영역을 발달시켜야 한다. '오감자극 뇌발달 태교동화'에서는 긍정적 통찰력, 지혜로운 추리력, 열정적 창의력, 논리적 판단력, 이성적 사고력, 통합적 이해력 등 여섯 가지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뇌의 모든 영역이 골고루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태교음악이 담겨 있는 CD도 들어 있고, 운동·취침·마사지 등 다양한 태교의 모습까지 담고 있어서 예비맘들에게 좋은 정보를 준다. 책 한 권으로 여러가지의 태교를 하면서 뇌 발달을 시킬 수 있다.
신기하게도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태교로 들려줬던 이야기나 음악 등에 친근한 반응을 보인다. 그럴때면 그 신비로움에 감탄을 하면서도 좀더 신경써서 태교를 했더라면 아이에게 더 좋은 것을 많이 전해 줄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아이의 두뇌를 깨우는 것도 좋지만 온전히 아이를 위해서 들려주고, 함께 공감하는 그 시간이야말로 엄마와 아이의 끈끈한 유대감을 만들어 주기에 정말로 소중한 시간이란 생각이 든다. 엄마의 사랑을 최상으로 전해줄 수 있는 태교 시기를 놓치지 말라고 예비맘들에게 꼭 얘기해 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