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감정 조절의 기술 어린이 자기계발기술 5
방미진 지음, 한수진 그림, 이보연 콘텐츠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요즘 감정에 관한 다양한 책들을 만나게 된다. 그만큼 세상은 변화하고 있고 우리 아이들의 인성 또한 많이 달라졌다. 그만큼 상처가 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건강한 감정을 느끼고 표현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얼마전 아이와 함께 감정 인형을 가지고 놀면서 사람들은 다양한 감정이 있다는 것과 그것을 느끼고, 올바르게 표현하는 것에 대해 알아 보았었다. 감정에 솔직한 것은 좋지만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된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어주는 배려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

 

언제부턴가 성격이 급해지면서 감정을 표현하는 일이 한템포 빨라졌다. 그만큼 쉽게 욱하고, 가라앉는 것이다. 지나고 나면 '왜 순간 참지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아이 뿐만 아니라 나 또한 감정조절의 기술의 배우고 싶었다. 이번에 자기계발 동화를 읽으면서 감정에 대해 배웠다. 어린이를 위한 책이라서 그런지 내용도 쉽고,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 또한 아이들 눈높이에에서 알려준다. 그래서 설명해주기도 편하고, 함께 따라 해보기도 좋다.

 

어린이들의 고민과 걱정을 들어보고, 아동상담 전문가로부터 조언을 듣는다. 다양한 사례와 자료들을 볼 수 있어서 화를 다스리고, 두려움을 이겨내고, 열등감을 극복하고, 슬픔에 대처하고, 기쁨을 표현하는 5가지 감정을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다. 여러 가지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고, 자신의 감정을 보다 긍정정으로 받아 들일 수 있도록 해준다. 감정을 잘 다스릴 줄 알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 또한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