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이야기와 파닉스를 한번에 접할 수 있는 e-future Phonics Fun Readers 시리즈는 파닉스를 마스터하고 동시에 영어 읽기 학습을 시작하기 위한 기초를 쌓을 수 있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가 그림을 보면서 흥미를 느낄 정도로 다채롭고, 캐릭터다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서 영어를 읽지 못하는 아이도 그림을 보면서 어떤 이야기인지를 알 수 있다. 유아들이 영어 그림책에 관심을 갖다 보면 자연스럽게 읽기 되고, 파닉스 표현 또한 마스터 할 수 있다.
한 권의 교재에 오디오 CD와 다양한 활동지가 들어 있어서 읽고, 쓰기 좋다. 영어의 모음과 자음을 나눠서 단계별로 이해를 돕는다. 영어의 모음에는 A,E,I,O,U (아,에,이,오,우)가 있는데 level 2-2는 short vowel e를 다룬다. 닭이 알을 낳고, 병아리가 부화하는 과정이 표현되어 있는데 표현이 단순하고 쉬워서 유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림만 봐도 어떤 이야기를 들려 주는지 알 수 있다. 이야기에 속에 나온 사이트 워드, 파닉스 어휘를 복습할 수 있는 활동지는 영어 공부를 하는데 효과적이다.
동화도 재미있게 보았지만 활동지는 더욱 좋다. 세가지 버전으로 구성된 오디오 CD는 경쾌해서 듣다 보면 신이 난다. 따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파닉스를 학습할 수 있다. 교재가 단계별로 있어서 활용하기 좋다. 레벨이 낮은 책들은 내용이 쉽고 재미있어 아이의 관심을 끌어 내고, 단계가 올라갈수록 자신감이 생긴다. 활동지로 문제를 풀고, 따라 쓰고, 이야기 흐름에 맞게 번호를 매기기도 하고, 그림으로 파닉스를 보여주기 때문에 파닉스를 복습하는데 좋다. 이야기만 즐겁게 읽어도 다양한 단어를 알 수 있기에 파닉스 학습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