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연산 철저반복 수학 PB단계 1호 - 만5.6세, 더하기 1 : (1~120)+1 ㅣ 파워연산 철저반복 43
삼성수학연구소 엮음 / 삼성출판사 / 200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은 철저반복 창의사고력 수학과 파워연산 수학을 반복해서 풀고 있다. 사고력을 키워주는 학습지와 기초 체력을 강화하는 단계별 학습지를 활용하니 효과가 있다. 수학의 기초는 연산이다. 기초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반복과 연습이 필요하다. 파워연산 철저반복 수학 PB단계 1호는 만 5~6세를 대상으로 한 교재로 더하기 1을 다룬다. 1~120까지의 수와 +1로 '다음 수'를 배운다. 더하기 1 개념을 배우면서 큰 수 범위까지 수 계열을 배우는데 4주간 매일 2장씩 활용하면서 개념을 익힌다. 처음 준비학습으로 들어가면 앞의 수 또는 뒤의 수를 보고 빈 곳에 맞는 수를 적는 과정으로 시작한다.
1주차 목표는 1부터 30까지의 수에 더하기 1을 공부한다. 어떤 수의 '다음 수'가 더하기 1의 원리와 같다는 것을 이해하여 덧셈을 기초를 만들어 주고, 수의 계열을 알려준다. 더하기만 강조하기 보다는 '다음 수', '하나 더 큰 수'라는 개념을 알려주는 것이 좋다. 아이랑 놀이를 하듯이 하나 더 많은 수를 만들어 가다 보면 수도 익히고, 개념을 알기에도 좋다. 반복을 통한 학습이라서 아이가 익힐때까지 활용할 수 있다. 큰소리로 '1 다음 수는? 2' 하면서 하면 좀더 재미있게 느낀다. 숫자 쓰기도 1부터 평범하게 써 가는 것 보다는 중간 뛰어서 쓰기, 거꾸로 쓰기 등으로 변형을 주면 아이는 좀더 창의적인 생각으로 접근을 한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p/l/plusgood0/2011-01-18_13;39;44.jpg)
연산에 부담을 느끼는 아이에게 보다 쉽게 기초를 알려주고, 활용까지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파워연산 철저반복수학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연산과 창의력을 병행해서 하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다. 매일 2장씩 뜯어서 아이와 풀면 단계별 연산을 배우는데 도움이 된다. 많이 푸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조금을 풀더라도 개념을 확실히 익히고, 그 개념을 활용해서 문제를 풀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한동안 학습지 하라고 잔소리를 하곤 했는데 이제는 큰 부담 주지 않고 하루 2장만 풀도록 하고 있다. 1호 끝나면 단계별로 활용할 생각이다. 엄마가 홈스쿨링으로 활용하기 좋은 교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