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와이와 스티브 잡스 ㅣ 큰 꿈 키우기 위인전 시리즈 1
김송희 지음 / 시드페이퍼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가 SUPER WHY를 좋아해서 같이 보곤 하는데 위인의 모습도 보여주고, 영어도 쉽게 배울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슈퍼와이를 원작으로 한 책이라서 궁금했는데 텔레비젼과는 또 다른 즐거움이 있다. 위인의 일대기를 만화로 접하니 재미있고, 영어 표현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학습 만화는 자칫 가볍다는 편견을 갖게 하지만 아이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볼거리 가득한 만화는 우선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영어에 흥미를 갖고, 책을 읽으면서, 영어 문장이나 어휘력을 습득한다면 학습 만화를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다.
슈퍼와이 ’큰 꿈 키우기 위인전 시리즈’는 재미있게 위인전도 읽으면서 간단한 영어 단어나 문장을 익힐 수 있다. 1권에서는 스티브잡스를 만날 수 있는데 이야기 속에 녹아 있어서 보다 친근하게 느껴진다. 집이나 학교, 친구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상의 문제들을 위인전 세상 속으로 모험을 떠나서 문제를 해결 한다. 또한 자연스럽게 위인이 가진 훌륭한 점을 보게 되고, 교훈을 얻게 된다.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포기 하지 않고 친구들과 서로 도우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운다. 와이엇, 피그, 레드, 프린세스 저마다 가진 캐릭터가 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한다.
아이는 혼자서 책을 읽기도 하고, 영어 학습 정리장을 보며 단어를 따라 쓰기도 하고, 선을 긋기도 하고, 미로 찾기도 한다. 교재도 볼거리가 다양하지만 워크북도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만화도 읽고, 중간에 있는 문제 풀이를 하다 보면 책 속 문장도 보다 쉽게 이해가 된다. 텔레비젼으로 보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책을 접하니 활용하기가 더 좋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위인전, 영어, 인성 교육 따로 떼어 놓고 생각하지 않아도 슈퍼와이 한 권이면 충분하다. 아이들이 책을 통해 영어도 재미있게 배우고, 위인의 훌륭한 모습을 만나 올바른 가치관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