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쑥쑥 키워주는 콩수학 A단계 1권 : 수, 덧셈과 뺄셈 1 - 초1학년 생각을 쑥쑥 키워주는 콩수학
강윤석 외 지음 / 웅진씽크하우스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생각을 쑥쑥 키워주는 콩수학 A단계 1권을 접했다. 초등 1학년으로 되어 있어서 6살 아이에게는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면서도 궁금한 마음에 보게 되었는데 실제 보니 내용이 쉬워서 좋았다. 유치원 다니는 아이도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로 되어 있고, 수를 인지하기에도 좋게 구성되어 있다. A단계는 초등학교 1~2학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권은 수, 덧셈과 뺄셈이다. 교재는 9까지의 수, 9까지의 수의 순서와 크기 비교, 50까지의 수, 50까지의 수의 순서와 크기 비교로 4주차로 나뉘어져 있다.

 
 

첫장을 열면 숫자 괴물들의 모습이 만화처럼 그려져 있어서 눈길을 끈다. 아이가 숫자에 호기심을 느끼게 한다. 숫자나라와 숫자 괴물들을 보면서 상상의 날개를 펼 수 있다. 숫자나라에 가면 정말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기 때문에 아이도 즐겁게 받아 들인다. 교과 기본 연산, 교과 활용 연산, 논리 연산, 심화 연산, 생활 연산이 유형별로 나눠져 있는데 아이의 이해도에 따라 활용하기 좋다. 앞에 부분은 쉽지만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있다. 6살 아이도 단계적으로 활용하면 초등 교과 과정도 쉽게 받아 들일 수 있을 것이다.


 

교재를 풀어 보니 단순하게 연산 위주의 모습이 아니라 문제 풀기, 그리기, 색칠하기 등 다양하게 개념을 익히고, 규칙을 이해하도록 한다. 수학동화는 좋아하지만 연산은 흥미를 보이지 않아서 걱정스러웠는데 수학을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게 하니 아이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숫자를 쓰면서 개념을 익히고, 수만큼 그리고, 색칠하면서 기초 수학을 알아간다. 만화와 문제풀이, 개념 익히기, 생각 키우기 비법 등으로 수학을 좀더 쉽게 받아 들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서 흥미롭다.

 

연산에 부담감을 느끼거나, 규칙적인 공부 습관을 갖고 싶거나, 수학의 기본 원리부터 다지고 싶은 아이에게도 좋고, 수학 교육에 관심을 갖는 부모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되어 줄 것 같다. 학창시절을 돌아보면 정말 수학이 부담스럽기만 했다. 그래서 그런지 내 아이는 수학을 좀더 쉽게 받아 들이고, 재미를 느꼈으면 하는 욕심이 생긴다. 끙끙대며 풀던 문제가 정답이었을 때의 그 짜릿함을 잊지 못하듯이 내 아이도 그런 희열을 느끼고, 수학을 재미있어 하는 마음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