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헬프미! 그램툰 Help Me! Gramtoon - 시제 조동사 수동태 가정법 ㅣ GRAMTOON is My Best Friend 4
김영훈.김형규 지음 / 한겨레에듀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어렵게 느껴지는 영문법 좀더 쉽게 접 할 수는 없을까? 만화를 즐기진 않지만 어려운 내용은 이해를 돕고, 쉽고 재미있다 느끼는 것이 필요하기에 학습만화를 찾기도 한다. 그램튠은 영문법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놓은 책이다. 그램튠은 문법(GRAMmar)과 만화(carTOON)가 만난 것으로 문법 학습만화이다. 만화 속에 문법이 들어 있어서 따로 문법을 공부한다는 느낌없이 편하게 그 개념과 규칙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영문법이며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기초 영문법을 알려준다.
'HELP ME GRAMTOON' 4권은 시제 조동사 수동태 가정법을 다루고 있다.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해서 주어, 동사, 목적어 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단어의 뜻과 함께 어떻게 쓰이는지를 보여준다. 이야기 속에 문법이 자연스럽게 표현되어 있어서 쉽게 느껴지고, 용어 설명, 문법 학습, 요점 정리, 확인 테스트 등 구성이 다양하면서도 알차다. 아이에게 시제가 무엇인지, 조동사, 수동태, 가정법이 무엇인지 하나 하나 설명하려면 그 개념도 가닥이 잡히지 않아 혼란스럽기만 하다.
그런데 이렇게 그램튠을 통해서 문법을 만화로 만나 그 개념과 규칙을 접하니 아이에게도 좀더 이해가 잘 될 수 있도록 설명이 가능하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고, 개념과 원리를 익히고, 요점을 정리해보고 마지막으로 확인테스트를 하면 공부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 그 모든 내용이 한 권의 책에 들어 있으니 제대로 마스터 하면 영문법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GRAMTOON is My Best Friend' 시리즈를 처음 접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다른 책에 대해서도 흥미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