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정원이 있다면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7
케빈 헹크스 지음, 최순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네버랜드 세계 걸작 그림책 중에서 미국편인 '나에게 정원이 있다면'을 읽어 보았어요. 수채화풍의 그림이 눈길을 사로잡는 책인데 아이만의 재미있는 상상력이 담겨 있어서 더욱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예요. 책을 읽고 나니 문득 '아이에게 이런 정원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부러움이 생기더군요. 어릴적 시골에 살아서 그런지 전원적인 풍경이 오히려 답답하고 벗어나고 싶었는데 이제 내 아이는 그런 환경을 접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니 당연스레 받아 들였던 것의 소중함을 새삼 느껴지네요.

 



 

책을 들여다 보면 정원을 돌보는 엄마를 도와주면서 자신에게도 정원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상상을 하는 아이의 마음이 잘 담겨 있어요. 아이가 꿈꾸는 자신만의 정원에는 알사탕 나무도 있고, 꽃을 꺽어도 다시 자라고, 상추를 뜯어 먹는 성가신 토끼들은 이제 초코렛 토끼가 되어 오히려 아이가 토끼를 먹죠. 먹기 싫은 당근은 자라지 않고, 좋아하는 토마토는 세상에서 가장 크게 자라고.....  '상상력이란 것이 이렇게 재미있구나'를 알려주는 책이예요. 특히 마지막 부분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더욱 좋아요.

 





 

단풍놀이는 가지 못했지만 아파트 화단의 은행나무, 단풍나무가 물들어 가는 것을 보면서 가을을 느꼈는데 이번엔 단풍을 주워다가 놀이를 해보았어요. 근사한 정원은 없지만 우리만의 정원 만들면 되니까요. 현실이 따라주지 않는다고 불평하기 보다는 상상력과 꿈을 갖는 것이 훨씬 멋진 일 같아요. 유치원 차에서 내리는 아이 손을 잡고 단풍잎이랑 은행잎을 하나 하나 모아왔어요. 집에 와서는 스케치북 위에 펼쳐 놓고 냄새도 맡아 보고, 생김새도 살펴 보았어요. 

 





 

그런 다음에는 아이와 함께 물감 놀이를 해보았어요. 은행잎을 붙여서 나비도 만들고, 정원의 나무도 알록달록 멋지게 꾸며 보았어요. 오랜만에 하는 물감놀이라서 그런지 아이가 무척 즐거워 하네요. 아이가 꿈꾸는 정원은 나무에 온갖 알록달록 나뭇잎들이 달리고 맛있는 열매가 달려요. 노란 나비가 날아와 불을 밝혀요. 아이와 함께 상상의 날개를 펴니 더욱 근사한 정원이 되었어요. 언젠가 아이와 자그마한 정원을 가꾸면서 살 때를 미리 상상해 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예요. 이젠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 참 좋은 것임을 알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