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1 - 뒤바뀐 지구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12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공룡을 좋아해서 다양한 책과 포스터를 즐겨 보는 편이다. 어린이 회관의 공룡 박물관도 자주 가고, 공룡 체험전은 빼놓지 않고 갈 만큼 공룡은 아이에게 호기심의 대상이다. '아이가 좋아하는 공룡이 멸망하지 않고 진화했다면....?' 하는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진다. 동물원에서 공룡을 보거나 더 나아가 함께 생활할 수 있다면 정말 재미있을 것이다. 그런 상상력에서 출발한 책이 바로 과학영웅이다. 학습만화로 되어 있어서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

 

'과학영웅 1. 뒤바뀐 지구'는 인류가 멸망을 하고, 공룡은 진화해서 살아 남았다는 과정하에 이야기가 되고 그 시간을 되돌리기 위한 주인공 벤의 모험이 담겨 있다. 시간여행을 통해서 백악기 말의 공룡시대로 날아가서 악당을 물리치고, 공룡을 보호하는 모습은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공룡이 멸망한 이유는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여러가지 가설을 분석해 보면서 아이들은 좀더 과학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주제가 흥미롭고 재미있는 만화라 더욱 좋다.

 

과학 원리는 자칫 어렵게 생각되는데 과학적인 상상력이 발휘해서 이야기를 풀어가면 '과학도 쉽고 재미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아이는 책이 오자마자 공룡이 나와서 좋아하고, 공룡이 멸종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하기도 한다. 부록으로 있는 팽이 또한 아주 인기였다. 여자 아이다 보니 아무래도 로보트나 팽이, 딱지 같은 것은 잘 안 사주게 되는데 이번 부록 덕분에 요즘 팽이에 푹 빠져서 즐거워 한다. 벤의 모험 앞으로도 재미있게 펼쳐질 것 같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