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 5 : 인어공주 - 만4~7세 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 시리즈 5
한상희.김영상 그림,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원작 / 키움 / 201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자라면서 읽는 책의 영역도 달라진다. 창작만 좋아하던 아이가 명작이나 전래에 관심을 보인다. 그래서 요즘 주로 읽는 책이 명작이다. 오랜 시간 사랑을 받은 명작을 보다 재미있게 접할 수는 없을까? 그런 고민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동화 읽고 오려 만들기' 책이다. 아이가 좋아하는 이야기 속 주인공을 실제 오리고 접어서 만들기 하는 과정도 즐겁지만 그것을 이용해 이야기 속에 빠져 보는 것 또한 신나는 일이다. 여자 아이라 공주님 시리즈를 좋아해서 선택한 인어공주는 그림부터 아이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책을 읽고 난 뒤에 독후활동을 해주면 아이는 즐거워 하고 그 책을 더 잘 본다. 하지만 매번 책을 읽어주고 어떤 활동을 하기란 쉽지가 않다. 그런 엄마들의 고민을 한번에 날려주는 책이다. 동화를 읽고, 그리기도 하고, 오려서 만들기도 하고,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다. 다양한 즐거움이 담겨 있는 책이다. 책과 함께 가위가 들어 있는데 아이가 사용하기에 편하고 안전하게 되어 있다. 아직 손놀림이 정교하지 않아서 가위를 좀더 많이 다루게 하는 중이었는데 이 책으로 그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그림도 그리고 아이와 함께 인어공주가 사는 바닷속과 왕자가 살고 있는 성을 만들어서 꾸며 보았다. 아이가 직접 해보게 하니 무척이나 진지한 표정으로 열심히다. 다 만들고 난 뒤 아이랑 인어공주랑 왕자 역할을 나누어서 놀아주니 인물들의 생각을 좀더 다양하게 알게 되고, 슬픈 결말이 아닌 행복한 결말도 만들어 보면서 다양한 활동을 해보았다. 명작을 보다 깊이 이해하게 된 것 같다. 아이와 동화를 읽고 만들기를 하는 동안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좋다.  그 시간만큼은 우리도 동화 속 주인공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