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매스 고리고리 수준 1 세트 (워크북 + 고리고리 54조각) - 만 4세 이상 조이매스 고리고리
황선욱 외 지음 / 조이매스 / 200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조이매스 수학 교구에 푹 빠졌어요. 칠교판, 꼬마큐브에 이어 이번에 접한 것은 고리고리예요. 처음엔 고리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반신반의 했는데 막상 받아 보니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무척이나 많았어요. 딸은 고리고리 세트 받자마자 목걸이를 만들어서는 가방에 넣어 놓았더라구요. 유치원 선생님을 무척 좋아하는데 선물한다고 말이예요. 그거 보면서 고리 없음 어떻게 활용하나 걱정이 되면서도 한편 기특해서 웃음이 나더군요. 다른 선물 하자고 얘기해서 겨우 고리를 챙길 수 있었어요.





고리고리 세트는 6개의 색깔 고리와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고리를 이용해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보고, 문제를 풀면서 규칙을 이해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사고력도 커져요. 고리의 색깔을 알아보고, 분류하고, 수를 세는 수연산 활동 뿐만 아니라 고리를 연결해서 모양을 만들면서 다양한 수학적 개념을 인지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고리를 조작하면서 정답은 여러가지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니 창의력을 키우기에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문제를 잘 이해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엄마보다 더 잘 하는 것 같아요. 5살인데 별 무리없이 하는 것을 보니 유아가 접하기에 딱 좋은 제품임을 알겠어요. 수학하면 왠지 어렵게 느껴지는데 이렇게 교구를 통해서 놀이처럼 접근하면 수학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으니 좋아요. 유아때부터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교구로 수학적 사고를 키워주면 초등학생이 되면 그 효과가 확실히 나타날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저녁 먹고 한시간 정도 고리고리 가지고 놀았어요. 그만 하자고 해도 재미있는지 워크북을 다 풀었네요.





워크북 다 하고도 부족했는지 혼자서 팔찌도 만들고, 목걸이도 만들면서 즐거워 하고 있어요. 엄마한테도 팔찌를 만들어 줬는데 아쉽게도 안 들어가더라구요. 혼자서도 고리고리 가지고 열심히 끼우고, 빼면서 모양을 만들어 가는 아이를 보면서 기분이 좋았어요. 참 쉽고 재미있는 교구가 바로 고리고리인 것 같아요. 활동적인 타입이라서 잠시도 가만 있지 않는 편인데 고리고리 할때는 꼼짝도 않고 한시간 넘게 조물락 거리는 것을 보면서 집중력 키우기에도 딱이란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앞으로 열심히 활용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