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호메트의 종교이야기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 13
NS교육연구소 지음 / 에듀조선(단행본)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 시리즈 그 13번째 이야기는 바로 '종교'이다. 마호메트의 삶을 통해서 종교가 무엇인지, 종교마다 어떤 차이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다. 하나의 주제에 접근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사회, 과학, 역사, 문화, 상식 등으로 바라 보면서 보다 폭 넓은 정보를 습득 할 수 있다. 종교에 대한 배경 지식이 없다면 어떤 하나의 사건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생길 것이다. 정확한 정보 없이 자기 식대로 해석해 버리기에 거리감이 생기는 것이다. 

 

'마호메트의 종교 이야기'는 원시시대부터 인간과 함께 한 종교가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알 수 있다. 딱히 종교를 믿지 않아서 그런지 아는 정보가 많지 않았는데 한 권의 책을 통해서 세계의 여러 종교에 대해 알게 되었다. 내가 믿지 않는다고 해서 다른 사람이 믿는 종교를 색안경을 끼고 바라봐서는 안된다. 역사와 문화가 담겨 있는 종교는 나라마다 차이를 보인다. 그러기에 주의 할 것들이 있다. 끊임없이 종교 분쟁이 벌어지는 것 또한 깊이 생각해 볼 문제이다.

 

'종교'를 설명하기 참 애매했는데 책을 통해 그 개념을 알게 되니 엄마가 더 많은 공부가 되었다. 관심 없는 것에는 알고자 하는 마음이 부족했는데 다른 사람을 더 많이 이해하기 위해서라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야기, 사진, 그림 등 다양한 자료로 정보를 알려주니 지루하지가 않고 흥미롭다. 종교에 대해 알게 되었다는 일차적인 면 뿐만 아니라 종교 분쟁 등 시사적인 것들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더욱 유용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