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와도 괜찮아!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23
류호선 지음, 박정섭 그림 / 시공주니어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가 오는 날이면 딸은 우비를 입고, 장화를 신고 유치원엘 가요. 빗물이 고여 있는 곳을 피해가는 것이 아니라 꼭 그곳을 첨벙첨벙 밟으면서 지나가곤 하죠. 그럴때 아이의 모습을 보면 정말 즐거워 보여요. 어른이 되면 우선 비가 오니 다니기 불편하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어 귀찮은데 아이는 전혀 그렇지가 않은가봐요. 비에 관련된 책을 보여주고 싶던 차에 알게 된 것이 바로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중의 '비가 와도 괜찮아'예요. 아이의 상상력이 담겨 있어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보게 되는 책이예요. 아이의 상상력을 들을 수 있기도 하고요.







그림이 아주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죠? 일기예보도 틀려서 비는 쏟아지고 다른 친구들은 엄마들이 우산을 들고 기다리는데 우리의 주인공은 그럴 수가 없어서 비가 그치기만을 기다려요. 그러면서 비를 피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 내는데 기발한 상상력과 아빠를 생각하는 아이의 순수한 마음을 보고 있으면 가슴이 따뜻해져요. 책을 보면서 어릴적 기억이 떠올랐어요. 학교 다닐때 일하는 엄마 때문에 집에서 맞아주고, 비가 오면 마중을 나오는 친구 엄마들이 부러웠었거든요. 책 속 아이도 아빠에 대한 사랑은 담겨 있지만 왠지 엄마의 부재가 느껴져 마음이 아프기도 했어요. 그럴때 커다란 해파리 우산이 등장해서 위로를 해줬으면 좋겠네요.







커다란 해파리 우산은 아니지만 딸과 함께 우산을 만들어 보았어요. 투명 우산에 싸인펜으로 그림도 그리고, 색테이프를 오려서 붙이기도 하고, 스티커로 예쁘게 꾸미기도 하면서 우산을 예쁘게 만들었어요. 아이는 자신만의 우산이 생겨서 그런지 무척이나 즐거워 하면서 만들더군요. 비가 오는 날이면 이 우산이 아이를 보호해주고, 마음까지 따뜻하게 해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생기네요. 비바람 몰아치고, 험한 날도 있겠지만 모두 막아 줄 수 있는 든든한 우산처럼 아이에게 그런 엄마가 되고 싶어요. 비에 몸을 사리기 보다는 아이와 즐겁게 첨벙거리면 놀 수 있도록 조만간 비가 내렸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