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배틀 - 선사 시대의 최강자 공룡들의 서바이벌 전략-자연의 아이들
지니 존슨 지음, 김은영 옮김, 마이클 J. 벤튼 감수 / 풀빛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기존의 공룡을 보여주는 책들과는 차원이 다르다. '공룡 배틀'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선사 시대의 최강자인 공룡들의 서바이벌 전략이 담겨 있다. 초식, 육식에 대한 분류 뿐만 아니라 각 시대에 살았던 공룡들이 좋아하는 먹이가 무엇이었는지, 그들만의 특별한 생존 기술은 무엇인지에 보여주고 있어 흥미롭다.

 

각 공룡들의 전투 기술을 힘, 호신용 무기, 속도, 민첩성, 생김새, 기술, 위험도 등으로 분류해 놓고 있는데 자신이 가진 신체적 조건을 이용하여 어떤 강한 힘을 내는지 실감나게 보여준다. 하지만 방심하면 안된다. 작은 공룡이 커다란 공룡에게 꼭 지는 것만은 아니다. 자신만의 무기를 잘 활용고, 여러 무리가 힘을 모으면 커다란 공룡도 이길 수 있기 때문이다. 공룡마다 특유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공룡을 선택해 고유 기술로 배틀을 해보면 재미도 있으면서 공룡에 대해 더 많은 흥미를 갖게 될 것이란 생각이 든다. 나 또한 잘 몰랐던 공룡에 대해서 세세하게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딸이 공룡을 좋아해서 제법 공룡 책이 있지만 이렇게 공룡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한 책도 드물다는 생각이 든다. 공룡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기 때문이다. 공룡의 성향부터 별명까지 붙여져 있어서 새로운 공룡에 대해 알아가는 재미가 있다. 구성 또한 다양해서 점수표, 배틀표와 함께 스티커를 활용해서 놀면 더욱 재미가 있다. 살아 움직이는 듯한 공룡의 모습에서 더욱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티라노사우르스와 트리케라톱스가 싸웠다면 누가 이겼을까? 가장 잘 알고 있는 '티라노사우르스'가 역시나 최강이었다. 지구상에 존재했던 가장 사납고 포악한 사냥꾼이다. '폭군 도마뱀'이란 뜻처럼 백악기의 거의 모든 동물들을 두려움에 떨게 했다고 한다. 다양한 공룡들의 배틀을 통해서 그 모습을 그려볼 수가 있다. 싸움에 이기기 위해선 어떤 신체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지, 어떤 전략을 써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마지막장엔 공룡 VS 멸종을 비교하면서 우리에게 질문하고 있다. 과연 공룡은 어떻게 사라지게 된 것일까?

화산 폭발로 인해 멸종했을 수도 있고, 거대한 운석이 지구와 충돌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어느 것도 확실한 것은 없다. 그저 공룡의 화석을 통해서만 그 존재를 느낄 수 있기에 더욱 신비함을 느끼고, 궁금증을 갖게 되는지도 모르겠다. 앞으로 공룡에 대해서 얼마나 더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 될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