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편 바르고 예쁜 동시 따라 쓰기
우디크리에이티브스 편저, 김미경 그림 / 하늘을나는교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동시는 동화책과는 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하고, 짧지만 시인의 말을 통해 더 자세히 들여다 보고 생각하게 해요. 특히 날카롭고 자극적인 표현들에 익숙해진 우리 아이들에게 예쁘고 고운 말들로 쓰여진 동시로 감성을 키우길 바라는 마음에 이 책을 보았어요.

<하루 한 편 바르고 예쁜 동시 따라 쓰기>는 교과서 수록 작품부터 널리 사랑받는 작품까지 윤동주, 김소월, 정지용, 권태용, 서덕출, 방정환 등 한국 아동문학을 대표하는 시들을 담았어요.

다른 동시집들과 다르게 손으로 따라쓰는 필사책으로, 매일 한 편씩 읽고 그 의미를 생각하며 또박또박 따라 쓰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처음 동시를 접하는 어린 친구들을 위해서 시는 '행' 과 '연' 으로 되어 있고, 입으로 소리내어 읽으면 마치 노래를 부르는 것처럼 리듬감을 느낄 수 있다는 이야기와 같이 이 책을 보는 방법도 담았어요.

무엇보다 이 책은 시마다 그 내용을 잘 표현하고 있는, 따뜻하고 귀여운 그림들이 담겨있어서 아이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아요. 알록달록 그림들 위에 필사를 하니 책을 쓰고 있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예전에 쓰인 낱말이나 표현, 사투리와 같은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 나오기도 하는데 따로 낱말풀이를 담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동시마다 담긴 의미와 배경 등 작품 해설도 담고 있어서 더욱 이해하기 쉽고, 생각의 폭을 넓히는 시간도 갖을 수 있었어요.

하루 한 편, 동시를 읽고 따라 쓰며 어휘력과 문해력 향상은 물론, 바른 글씨와 고운 마음을 키울 수 있는 <하루 한 편 바르고 예쁜 동시 따라 쓰기>로 '나만의 책'을 만들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