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할 수 있는 똑똑한 공부법 초등학생을 위한 감수성 수업 2
박신식 지음, 권나영 그림 / 뭉치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공부는 왜 해야 할까? 누구나 하는 질문이지만 그 답을 들어도 너무 막연하게 여기게 되는 질문인 것 같아요.
<혼자서도 잘할 수 있는 똑똑한 공부법>은 30년 이상 초등학생을 가르치며 생활해 온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동화처럼 그려낸 책이에요.

컴퓨터 게임을 좋아하는 마루는 낮은 단원평가 점수에 오늘도 엄마에게 혼나고 있어요. 그때 공부를 잘하는 친구 영재가 숙제를 같이 하기 위해 찾아오고, 마루는 숙제를 하면서 영재처럼 공부 잘하는 방법이 궁금해지게 되요.

그래서 영재의 평소 생활습관들을 살펴보게 되고, 따라 해보려고 노력해요. 공부의 기초 중 가장 중요한 건강을 챙기기 위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한다는걸 알게되고, 예습과 복습이 왜 중요한지, 꾸준히 실천하기 위한 방법 등을 알아가요.

그리고 공부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친구들의 유혹을 거절할 줄 아는 용기나 주변 정리를 하는 방법, 알림장이나 주간 학습 계획표를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렇게 영재의 모습을 지켜보면서 마루도 조금씩 올바른 공부 습관을 기르게 되요.

그 외에도 자신의 장점을 찾고 꿈을 찾아가는 과정과 어떻게하면 책과 친해질 수 있는지, 수업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 등 공부와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어요.
마루처럼 아직 공부에 재미를 못 느끼거나 방법을 알지 못하는 친구라면 이 책을 통해 공부의 즐거움을 알아갈 수 있을꺼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