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이빨 토끼
세연 지음, 이유진 그림 / 다림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매일 하루 세 번, 삼 분 동안 닦아야 하는 양치질이 너무나 귀찮고 싫어서 피해 다니는 어린 친구들을 위한 책 <황금 이빨 토끼>를 보았어요.

어느 숲속에 이빨 닦기 싫어하는 토끼가 살았어요.
다른 토끼들은 매일 이빨을 잘 닦았지만 이빨 닦기 싫어하는 토끼는 먹기만 할 뿐, 닦지 않았고 걱정스레 말하는 친구들에게 오히려 화를 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이빨 닦기 싫어하는 토끼의 어금니가 욱신욱신 아프기 시작하고, 까맣게 썩은 어금니를 뽑아야 한다는 할아버지 토끼의 말에 이빨 닦기 싫어하는 토끼는 하루 종일 도망을 다녔어요.
달님에게 절대 썩지 않는 황금 이빨을 갖게 해달라고 소원을 빌게 되고 달님은 토끼의 이빨을 달빛으로 비추어 황금으로 바꿔주었어요.

토끼는 번쩍번쩍 빛이 나고 매일 귀찮게 닦을 필요가 없는 황금 이빨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어요. 그런데 멀리서도 누구든 번쩍번쩍 빛나는 황금 이빨 토끼를 찾을 수 있게 되자 다니는 곳마다 늑대가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늑대를 피해 계속 도망을 다니게 되고, 친구들 사이에서도 결국 외톨이가 된 토끼는 엉엉 울며 달님을 찾아가요. 토끼는 달님에게 어떤 소원을 빌었을까요?

우리 아이들도 적어도 하루 세 번씩은 꼭 해야하는 양치질을 귀찮아 할때가 많아요. 하지만 귀찮다고 미루거나 대충하게 된다면 예상치 못한 고통을 경험할 수 있기에 매우 중요하죠.
이빨 닦기 싫어하는 토끼의 엉뚱하지만 귀여운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양치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올바른 양치 방법도 알려주는 그림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