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눈토끼가 내려요! - 2025 볼로냐 라가치상 THE BRAW AMAZING BOOKSHELF 선정 원숭이네 그림책
후이팡 정 지음, 정미애 옮김 / 신나는원숭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 아이들은 눈이 언제오나 기다려요. 함박눈을 기다리며 아이들과 하얀 눈이 나오는 그림책을 보곤하는데 이번에 보게 된 그림책은 <하늘에서 눈토끼가 내려요!>예요.
그런데 하늘에서 눈토끼가 내린다니. 정말 하얀 토끼들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는 표지를 보고는 아이도 저도 모두 감탄을 했네요.

몹시 추운 아침, 알렉스는 일어났지만 너무 추워서 이불 속으로 숨었어요. 아침을 먹으라는 엄마의 목소리에도 꼼짝하지 않았는데 그 순간 창밖을 보고는 깜짝 놀랐어요.
하늘에서 하얀 눈토끼들이 펑펑 내리고 있었어요!

알렉스는 서둘러 아침밥을 먹고, 밖으로 달려 나갔어요.
하늘에서 내려온 토끼들은 어느새 나무 위에도, 자동차 위에도, 지붕 위에도, 광장의 동상 위에도 새하얗게 쌓여 갔어요.
눈토끼들은 점점 쌓이고 쌓여 사람들의 발이 토끼 속으로 푹푹 들어갔어요.
알렉스는 그렇게 쌓인 눈토끼들과 신나게 뛰어 놀았어요.

진짜 눈토끼가 아닌, 아이의 상상으로 함박눈의 모습을 눈토끼로 그려내 보는내내 너무나 귀엽고 재미있어 웃음이 났네요.
눈토끼들이 쌓여가고 그런 눈토끼들을 어른들은 무심히 털어내고, 치우고, 토끼들 사이로 발이 빠져 뒤뚱거리는 모습도 아이들의 눈에는 그저 재미있기만 한듯 그려내고 있어요.

이 책의 또 다른 재미는 페이지마다 나오는 검은 중절모를 쓴 토끼를 찾는거에요. 아이들과 책을 읽으며 그림도 자세히 보게되어 더 좋았네요.
추운 겨울이지만 포근하고 귀여운 <하늘에서 눈토끼가 내려요!>를 보며 아이들과 올해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길 바래봅니다.
화이트 토끼 크리스마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