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 2023-2024 최신개정판 교과서 여행 시리즈
김수진.박은하 지음 / 길벗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말이 되면 집에만 있으면 안될것 같아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어요. 어릴때야 동네 산책만 해도, 놀이터에만 가고 좋았고 여행지에 가서도 별로 부담이 없었는데 이제 아이들이 커가니 여행을 통해서 무언가 배울 수 있는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해요.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기도 하지만 원하는 만큼의 정보를 얻기가 쉽지는 않네요.

이번에 만난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책은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학부모들에게 반가운 책이 아닐수 없어요. 주말여행치고 꽤나 두꺼운 책이다 싶었는데 전국을 다 담고있어 보는내내 감탄이 나오네요.
초등 부모라면 체험학습 보고서를 쓸때 은근 난감하고 신경쓰이는 부분이 많은데 쉽게 쓰는 팁도 알려주고 있고, 부모가 세우는 여행계획 뿐만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자기주도 여행법의 팁도 담고 있어 더욱 다양한 재미와 배움을 얻을 수 있는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이 책은 크게 초등 교과서 영역별 여행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첫번째로 시대별로 공부해 볼 수 있는 여행지와 박물관들로 이루어진 사회와 역사 영역과 두번째로 과학관, 식물원, 생태공원 등 몸으로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과학과 자연 영역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또 도서관, 문학관, 출판도시 등 책 잘 읽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게 언어와 문학 영역, 그 밖에 예체능 영역, 체험 학습지 로 나누어 그 여행지 뿐만 아니라 주변 여행지들도 함께 담고 있어 더욱 알찬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게 돕고 있어요.

특히 '사전조사를 해봐요', '엄마, 아빠랑 배워요' 와 같이 교과 내용과 깊이 있는 내용들을 담고있어 교육 전문가가 아닌 전문 여행작가 2명이 낸 책이라고 믿기지 않을만큼 교육적이에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초등 부모들에게 여행과 교육이라는 두 마리 토끼는 물론 자기 주도 여행를 계획해보며 아이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는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