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진이는 귀신이 무섭대! ㅣ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동화 11
류미정 지음, 이효실 그림 / 니케주니어 / 2023년 6월
평점 :
누구에게나 두려워하는 것이 하나쯤 있을텐데 그중 저는 벌레를 매우 싫어해요. 어렸을 때부터 벌레만 보면 소름돋아 소리치며 도망갔는데 지금까지도 싫어하는걸 보면 그런건 잘 극복되지 않는것 같아요.
<소진이는 귀신이 무섭대!>는 귀신을 무서워하는 9살 소진이와 친구들의 이야기에요.
2학년 1반 반장이기도 하고 말도 재미나게 잘하는 현아는 특별하고 특이한 이야기를 풀어놓는 특특 시간에 귀신 이야기를 하려했지만 단짝 친구인 소진이가 무서워 소리를 지르는 바람에 준비한 이야기를 하지 못했어요.
귀신 이야기를 좋아하고, 공포 영화도 좋아하는 현아는 체험 학습때 소진이와 '귀신의 집'에 같이 가고 싶다며 소진이의 귀신 무서움증을 극복시키기 위해 노력해요.
하지만 소진이는 그런 현아를 힘들어 했고, 그 모습을 보던 같은반 친구 하람이가 소진이의 편을 들면서 소진이와 현아의 사이는 서먹해지고 멀어지게 되요.
체험 학습날 아무것도 무서운게 없을것만 같았던 현아가 벌레를 무서워 한다는것을 알게된 소진이가 현아의 어깨에 붙은 벌레를 떼어주며 서로를 이해하게 되요.
2학년 1반 아이들은 자신이 무서워 하는 것에 대해 조사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갖았어요. 벌레, 뱀, 지네, 엄마 아빠의 잔소리, 중2병에 걸린 오빠 등 각자 가장 무서워 하는것들에 대해 털어놓고, 그런 과정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두려움을 조금씩 떨쳐 나아가게 되요.
두려움이 있다고 해서 그것이 약점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두려움은 꼭 극복하지 않아도 된다는걸 보여주는 책이네요. 두려움을 억지로 피하거나 극복하기보단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 아이들이 느끼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