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꽃밭 만들기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2
이사카와 마리코 지음, 송지현 옮김 / 시원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밖에 있는 시간보다 안에 있는 시간이 많을때, 아이들이 할 수 있는 놀이는 한정되어 있지요. 그러다보니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거나 영상시청을 하는 시간이 많은데, 그것보다 학습 놀이를 하는것이 훨씬 좋을것 같아 종이접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종이접기는 많은 준비물을 필요로 하지 않고도 알록달록 색종이와 가위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어요. 또 쉬운 단계부터 점차 고급 단계까지도 작품을 만들 수 있어 처음 시작하더라도 쉽게 차근차근 나아가면서 점차 수준도 높여갈 수 있어요.

아이도 처음에는 잘 안된다고 하더니 그림을 보고 천천히 다시 보고, 다시 접었다 폈다 하더니 완성하더라고요. 그렇게 중간에 잘못 접어도 다시 접을 수 있고,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스스로 판단하는 능력인 '메타인지'를 기를 수 있는거겠죠.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시리즈>는 다른 책들과 달리 동물, 꽃, 몬스터, 음식 등 주제별로 나뉘어 권별로 17종의 종이접기 작품이 실려있어요. 그 중 <꽃밭 만들기>는 아이가 특히 좋아하는 꽃작품들만 모아놓아 보기 편하고, 보기만해도 예쁘네요.

이 책의 첫페이지에는 작품들을 모아서 만든 꽃밭이 너무 이쁘게 표현되어 있어 아이도 저도 감탄하며 우리도 꼭 이렇게 만들어보자고 다짐하고 시작했어요.
장미, 해바라기, 벚꽃, 라벤더, 들꽃, 백합, 수국, 은방울꽃, 난초, 동백꽃 등 다른 종이접기 책에서 볼 수 없었던 꽃들이 다양하게 있어 아이가 더욱 좋아하네요.

또 꽃을 만들고 그 꽃을 이용해 꽃밭 리스, 선물포장, 플라워 로제트, 꽃 액자를 만드는 방법도 있어 종이접기를 다양하게 활용하는법도 배울 수 있어요. 5번만 접으면 빠르게 완성할 수 있고, 입체적 사고및 성취감, 집중력을 키울수 있는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꽃밭 만들기>. 종이접기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에게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