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눈사람 사탕 ㅣ 소원우리숲그림책 12
박종진 지음, 송선옥 그림 / 소원나무 / 2022년 12월
평점 :
추운 겨울에는 하얀 눈이 내린다는 사실만으로도 우리아이들은 신나고 설레하죠. 추워서 밖에서 오랫동안 놀 수는 없지만 함박눈이 내리고 온세상에 눈이 하얗게 쌓이면 참을 수 없어 뛰어나가게 되지요.
눈으로 할 수 있는 놀이는 보통 눈싸움과 눈사람 만들기, 언덕에서 썰매타기가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보게 된 <눈사람 사탕> 책에서는 그보다 많은 놀이들이 있다는걸 보여주네요.
추운 겨울, 온세상이 하얀 눈으로 뒤덮인 날 선동이와 율동이 형제가 문방구 뽑기 기계 앞에서 한참을 실랑이하다 결국 다투고 말아요. 선동이는 동생 율동이가 운이 없어서 '꽝'이 나왔다며 소리를 지르고, 율동이는 그 말에 풀이 죽어 가버려요.
그런 율동이에게 미안해진 선동이는 운이 좋아지는 방법이라며 여러가지 놀이를 하게 되요.
눈덩이를 만들어 소나무 가지 사이로 던지는 놀이, 눈덩이로 공기놀이 하기, 눈덩이를 발등에 오리고 옮겨 가서 축구 골대 안에 넣는 돌치기, 눈 위에 줄을 긋고 뛰어넘기 놀이, 구름 사다리 그림자 건너기, 눈 언덕을 만들고 서서 널뛰기 하기, 눈덩이 제기차기, 빨간 열매를 눈덩이에 숨기고 찾는 풀묻기, 감으로 쥐불놀이 등 재미있는 놀이들이 한가득이에요.
운이 없다며 시무룩해진 율동이를 달래기 위해 운이 좋아지는 방법이라며 이런저런 놀이로 이끄는 선동이의 모습에 흐믓하기도 하고 대견하기도 해 웃음이 나네요.
또 요즘은 많이 잊혀진 투호, 돌치기, 제기차기, 쥐불놀이 등 '우리 놀이' 9가지를 소개해 책을 보는내내 아이가 따라 해보고 싶어 엉덩이가 들썩이는걸 보니 아이도 이 책이 꽤나 재미있나 봅니다.
함박눈이 내리고 온 세상이 하얗게 눈이 쌓이면 아이와 책에 나온 놀이를 하나씩 해보자고 약속했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