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읽고 써요 가나다 또박또박 읽고 써요
이상교 지음 / 책모종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 쓰기 연습책 인줄 알고 책을 받았는데 깜짝 놀랐어요. 일반 문제집같은 교재가 아닌 양장본에 일반 책 같은 느낌으로 생각했던 것과 달라 새로웠어요.
역시나 책을 열어보니 글씨 연습하는 칸이 많지 않고 예쁜 그림과 의성어, 의태어가 풍부한 짧은 동시들이 구성되어 있었어요.
그저 가나다 한글 글자만 나열하고 있는게 아니라 아이들이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되어있어 자연스럽게 글자를 익힐 수 있어요.

각 글자마다 획순이 표시되어 있어 바른 순서대로 익히며 글자를 쓸 수 있고, 연습하는 칸이 너무 적은건 아닌가 싶었는데 처음 배우는 아이에게는 오히려 부담없이 큰 글자로 배울 수 있는 경험을 하게 해주어 좋아요.

"나란나란 나팔꽃 나풀나풀 노란 나비" 와 같은 예쁜 동시들과 페이지마다 아이가 그린듯 친숙한 그림들이 싸인펜, 크레파스, 물감 등 다양한 재료들로 그려져 있어 동시뿐만 아니라 그림을 보고 아이와 글자를 쓰고 그림도 그려보는 시간을 갖아도 좋을것 같아요.

'가'부터 '하'까지 각각의 글자를 배우고 '자'에서 '자장', '잠자리' 와 같이 글자에서 낱말로 어휘를 점점 확장시켜서 배울 수 있어요.
글을 배워도 동시는 잘 접하질 않는데 <또박또박 읽고 써요>책으로 아름다운 우리 말을 배우고, 자연스럽게 동시를 접해보는 경험을 하게 되네요.

한글을 처음 배우거나 읽을 줄은 알지만 쓰는건 힘든 아이들에게 학습에 대한 거부감과 부담없이 아이가 노래 부르듯 즐겁게 따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글자 쓰기를 배울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